2024-03-19 12:05 (화)
"무료자기개발지원" 국제자격검정원, 취업교육무료제공으로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카드 및 여성인력일자리센터사이트 관심자에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상태바
"무료자기개발지원" 국제자격검정원, 취업교육무료제공으로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카드 및 여성인력일자리센터사이트 관심자에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자기개발” 국제자격검정원,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카드 등 여성인력일자리센터·사이트 관심자에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자기개발·취업교육제공” 이벤트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지원 및 아이사랑카드발급(아이행복카드) 사용에 관심 있는 이들과, 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창업지원센터 등 경력단절여성취업 및 주부취업을 돕는 여성일자리센터 취업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7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0대여성직업·40대주부일자리·50대재취업을 위한 여성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으며,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발간한 ‘주부재취업 도전직업60’에도 소개된 바 있는 아동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 등을 비롯한 방과후지도사·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의 자격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7종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 이벤트 담당자는 “이번 자기계발 무료이벤트는 본원이 교육재능기부취지로 마련했으므로 자격과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전액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특히 자녀교육·양육지원을 받고자 국민행복카드발급사용이나 아이행복카드·다둥이카드·고운맘카드발급과 아이사랑보육포탈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은 아동심리상담사 및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무료수강을 통해 자녀와의 긍정적인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애착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여성취업센터·인력센터나 구인구직사이트·취업정보사이트 등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은 금번 여성유망직업자격증 취득으로 경쟁력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개설된 27종 자격과정들은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1급·2급 자격증종류로 구성되며 최장 6주 기간 동안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 목적으로 활용되며, 국제자격검정원은 1급자격증과 2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특장점이 있다.

국민행복카드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써 부모 및 예비부모들의 자녀양육을 위한 임신출산 진료비지원과 유아용품지원,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아이사랑보육료결제 등 정부 지원의 국가바우처(국가지원금)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이다. 2015년 5월 1일부터 국민행복카드가 출시됨에 따라 기존의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고운맘카드·임신바우처카드·행복바우처카드 등의 기능 또한 국민행복카드 한 장으로 이용이 가능해졌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상담기법(부모상담·개인상담·집단상담 등) 및 심리검사테스트와 심리치료 기법을 통해 유아·아동에게는 부모와의 올바른 애착관계 형성과 정서적 안정을 주고, 청소년들에게는 인성교육 및 진로상담·진학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ADHD증상이나 난독증증상 및 틱장애증상극복, 분리불안장애와 자폐증증상 및 대인기피증증상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 강의도 진행한다. 반면, 성인여성·남성들에게는 가정·직장에서의 대인관계 갈등이나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발생하는 스트레스 극복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영위토록 돕는다.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자격증은 아이들의 학습능력향상 지도와 인성교육지도를 통해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취업처로는 여성취업센터(여성인력개발센터·인력사무소·여성창업지원센터·여성일자리센터 등), 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정보센터·지역아동센터 등의 보육지원시설, 어린이집·유치원·방과후학교·방과후돌봄교실, 청소년수련관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된다.

교육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집중력 높이는 방법이나 공부 잘하는 방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교육·독후감 쓰는 법 관련 독서지도사자격증 및 난독증극복과 조음장애·음운장애 등에 언어치료를 돕는 언어발달지도사,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파닉스교육) 등이 있다. 

이밖에도 학습지도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 과정으로는 시각장애·청각장애·자폐증증상·발달장애 아동교육 등 특수아동지도사 과정은 물론,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베이비시터·초등돌봄교사 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및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학습지도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인성지도사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부모교육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 및 리더십지도사자격증(리더십교육) 등은 인성교육지도를 위한 자격과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취업준비생들과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로써의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들과 함께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평생교육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등 상담능력 및 교육프로그램구성능력이 필요한 직종에 관심 있는 이들,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큐넷 등의 국가자격증 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 실업자·재직자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이나 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신청발급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이벤트 혜택 대상이므로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