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30 (화)
인천공항 주차대행 앱 서비스 ‘핸들러파킹’, APP을 통해 스마트 딜리버리 및 다양한 정보 제공
상태바
인천공항 주차대행 앱 서비스 ‘핸들러파킹’, APP을 통해 스마트 딜리버리 및 다양한 정보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스타트업 ㈜더카라이프(대표 김진욱)가 출시한 인천공항 주차대행 앱 서비스 ‘핸들러파킹’이 스마트 딜리버리 서비스는 물론, 앱푸쉬, 알림톡, 카카오톡 등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카라이프는 핸들러파킹 App을 통해 예약, 결제, 차량 인수인계,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제공하여 기존 주차대행 서비스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핸들러파킹은 App을 통해 예약된 차량을 인수받아 단독으로 사용하는 실내주차장에 안전하게 보관하며 이용자는 차량을 인계 후 전 과정을 사진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또한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는 정직원으로 구성된 딜리버리팀(이하 핸들러크루)이 수행하여 기존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을 원천적으로 했다.

이용자는 App을 통하여 예약 및 카드정보 등록 후 출국일 핸들러크루의 사전 안내에 따라 인천공항 제 1 터미널과 2 터미널의 출·도착 라인에서 차량 딜리버리 요청할 수 있으며, 귀국 시 App 알림, 카카오 알림 톡 등을 통하여 본인의 차량을 딜리버리 받을 수 있다.

핸들러파킹의 주차대행 이용요금은 체계적인 APP 요금 프로세스 가격 정책 외 추가요금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차량의 인수인계 시점에 따라 1시간 단위로 계산하며 기본 만 3일(72시간) 이후 시간당 요금으로 계산되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 이는 일 수로 계산하는 요금보다 더 저렴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차량의 계기판, 외관, 보관상태 등 모든 내용을 사진으로 보관 및 이용자에게 전달하여 이용자들은 차량의 이동 과정 및 관리, 보관 상태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했다. 핸들러파킹의 모든 직원은 차량딜리버리를 위한 자동차취급업자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차량물류관련업의 노하우를 지닌 손해보험사 보상팀 출신 대표가 어떠한 돌발 상황이 발생되더라도 합리적인 대처를 한다. 

핸들러파킹 관계자는 “다양한 목적의 방문객들로 가득한 대표적인 문화공항, 인천공항은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장소이다”며 “첫 방문객들에게 넓은 인천공항 진입로는 혼란스러울 수 있어 모든 이용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현재 핸들러파킹은 App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포인트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내용은 App 설치 후 회원가입 시 5,000 포인트를 지급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후 설문조사 참여 요청 시 추가 5,000 포인트와 1회 이용 완료 시 5,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핸들러파킹 App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App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