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0 (토)
광주 강아지 분양 ‘펫왕국’ 초보 반려동물 양육인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교육 제공
상태바
광주 강아지 분양 ‘펫왕국’ 초보 반려동물 양육인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교육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가구의 29.5%인 51만 가구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반려동물은 630만 마리로 조사되었다. 이처럼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과 관련된 행사들도 다수 개최되고 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용품을 설명하는 행사 외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행사들도 개최되고 있다. 유기동물과 관련된 기부행사나 유기견 분양행사, 각종 캠페인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같은 행사들은 반려동물 양육인 증가에도 큰 일조를 하고 있다. 

처음 반려동물을 분양 받는 이들은 주로 분양업체를 통해 분양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의 삶에서 동반자로 살아가게 되는 반려동물인만큼 함께 오랫동안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분양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낮은 분양가에 현혹되어 섣부르게 분양을 진행하기 보다는 반려동물 분양을 분양하기 전 깨끗한 시설에서 반려동물을 보살피고 있는지, 믿을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안전한 반려동물 입양을 돕고 있는 곳인지 등 꼼꼼하게 확인한 후 분양을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미니 강아지 분양으로 유명한 명품 애견분양샵 ‘펫왕국’이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전라도 광주에서 강아지, 고양이 등 애견 분양, 애묘 분양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애견분양샵으로 알려졌다.

현재 나주, 목포, 여수, 순천, 광양, 화순 등 전국각지에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입양 시 연계병원 혜택과 평생 용품 할인 그리고 광주 유일 방문교육 훈련 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애견샵에서 고양이분양이 가능한 묘종은 마음을 열면 변치 않는 신뢰를 보여주고,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을 잘 따르는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여왕으로 불리우는 샴, 물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아 장난치기를 좋아하는 뱅갈 고양이, 순한 성격을 지녀 양육하기 편하다는 렉돌, 희귀품종으로 알려진 스핑크스, 몸통이 길고 다리가 짧은 체형인 동장단족의 대표종 먼치킨, 등이 있다.

강아지분양이 가능한 견종은 개들의 귀족'이라고 불리며 옛날부터 순수 애완견으로 사랑받아온 미니말티즈, 활발하고 친근감있는 성격을 지닌 미니비숑프리제, 세계에서 제일 작은 견종으로 알려진 미니치와와, 여우와 비슷한 깜찍한 얼굴에 작은 눈망울이 매력적인 미니포메라니안, 사교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애교를 잘 부리는 토이푸들, 다루기 쉬운 성격과 작고 귀여운 얼굴을 가지고 있는 요크셔테리어, 영리하면서도 생기발랄한 보스턴테리어, 똑똑하고 친절한 성격을 지닌 골든리트리버 등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광주 강아지 분양 ‘펫왕국’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처음 기르는 이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아 광주 서구 동구 남구 북구 광산구와 상무지구 등 광주 각지에 방문교육 훈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반려동물에게 보다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보반려인에게 아기 반려견과 함께 할 때의 주의사항 등 기본교육법을 상세히 안내해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건강한 강아지, 고양이의 분양과 그 이후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추후관리시스템에도 신경을 쓰며 행복하고 실패 없는 반려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라남도 장성, 곡성, 담양, 보성, 영광, 영암 등 모든 지역은 물론 전라북도까지 분양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털에서 ‘광주 펫왕국 명품애견’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