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구글, 애플 환불 환불장인, 환불 대행 승인율이 높아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져
상태바
구글, 애플 환불 환불장인, 환불 대행 승인율이 높아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의 RPG장르들은 양산형 게임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현금결제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이는 유저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찬성하는 유저들은 본인만 즐겁다면 전혀 문제가 될 것이 없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으며, 억울하면 반대 입장을 취하는 유저들도 현금결제를 진행하라는 입장이다. 반대하는 유저들은 일정 수준의 금액은 지출을 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과금이 필요한 현 상황을 비판하고 있다. 

캐릭터의 육성이 도움되는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까지 뽑기형 아이템을 통해 낮은 확률로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과금이 진행이 필요한 상황이다.

반대하는 유저들이나 반대하는 입장으로 돌아서게 된 유저들은 환불까지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모바일게임의 환불은 그리 녹록치 않다.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환불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결제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분야다. 

이에 따라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다양한 모바일 게임 환불 업체들 중 ‘환불장인’이 주목받고 있다.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장인’은 약 3만여건의 환불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에 환불 후기들을 게시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문의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건 출금계좌 입금 또는 미결제건 취소문자는 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5일~10일이 소요되며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 계좌로 입금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3일~10일가량 소요된다. 휴대폰결제의 경우 당월요금 취소문자 또는 익월 통신요금 차감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되며 기프트카드의 경우 계정내 잔액으로 환불되기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된다.

구글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65일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애플의 경우 60일이내로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환불장인’을 통해서 워로봇, 울트라톰, 용사여관, 에이지오브매직, 슈퍼파워몬스터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 및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