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05 (화)
누리미디어-메가존 클라우드, AWS 기반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누리미디어-메가존 클라우드, AWS 기반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19 18: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누리미디어 최순일 대표와 메가존 클라우드 이주완 대표가 서울 강남구 메가존빌딩에서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누리미디어 최순일 대표와 메가존 클라우드 이주완 대표가 서울 강남구 메가존빌딩에서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학술논문 플랫폼 ‘디비피아(DBpia)’를 운영하고 있는 누리미디어가 19일, 메가존 클라우드와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누리미디어와 메가존 클라우드 개발자들이 함께 개발하기로 한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학술정보에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다.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적용하면 디비피아에 담긴 약 285만 편의 학술 자료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용량이 방대하게 늘어나는 데이터베이스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누리미디어 측은 디비피아에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학술 데이터 아카이빙과 같은 애로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디서 디비피아를 이용하든 이전보다 빨라진 접속 속도와 강화된 보안을 실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메가존 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 클라우드는 디비피아의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250만 편이 넘는 국내 학술 논문들의 보안성을 세계 1위 클라우드 업체 AWS가 보증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누리미디어는 1997년 설립된 학술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학술논문을 서비스하는 ‘디비피아’와 한국학 고전 데이터베이스와 인문교양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케이알피아(KRpia)’, 온라인 논문투고 솔루션, 학술지 편집 등 온라인 통합 출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