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25 (수)
디지털포렌식을 통해 데이터를 복원하는 '한국 법률 연구소' 주목
상태바
디지털포렌식을 통해 데이터를 복원하는 '한국 법률 연구소'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없이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침수나 파손, 손실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침수의 경우 가장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문제로, 이에 대비하기 위해 제조사들도 방수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나 모든 침수를 완벽하게 막아 주지 못한다. 휴대폰이 파손된 부분이 있어 방수기능이 약해졌거나 방수 기능이 없다면 스마트폰은 바로 고장이 나게 된다. 스마트폰이 고장나게 되었을 시 데이터를 소실할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이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대표적인 곳으로 디지털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를 꼽을 수 있다. 디지털포렌식을 바탕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핸드폰 문자 복구, △휴대폰 사진 복구 △핸드폰 전화번호(t연락처) 복구, △skt·kt·lg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 △인터넷접속기록 복구, △메모·일정 복구, △음성(통화녹음)복구, 등 디지털 기기에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을 되살리는 복원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 삭제가 된 동영상, 문서, 한글, 엑셀 파일 등의 데이터를 복원한다.또한, 다양한 모바일 통신기기에 대한 사용자의 실수, 내구성, 충격, 침수, 화재등으로 인해 데이터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 데이터를 복구한다. 특히 시스템 복구의 경우 다양한 시스템의 장애 및 부팅 불가로 인한 시스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스템을 정상 부팅하게 한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2~10, 플러스와 엣지 및 갤럭시 노트 시리즈, LG 옵티머스 v10~50,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안드로이드폰 복구도 가능하고, 해당 기술 관련 핸드폰 복구 항목으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사진 및 동영상 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등의 복원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한국 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 포렌식 복구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는 전문업체로 데이터 복구는 물론 영구삭제도 진행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데이터복원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