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10 (금)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한국교육진흥협회’ 가족, 놀이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종
상태바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한국교육진흥협회’ 가족, 놀이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우울증이나 무력감, 상실감 등 정서적인 문제를 의지로 극복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다.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가 있음에도 억지로 참아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가수나 배우 및 스포츠선수 등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이들이 정서적인 문제에 대한 경험담과 극복한 계기들을 알려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되었다. 

마음의 병을 갖고 있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심리상담을 꼽을 수 있다. 심리상담은 대중들이 흔히 알고 있는 미술, 음악 등의 요법부터 노인, 부부, 아동 등 세대에 따른 맞춤형 상담도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강의들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4종의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가족 심리상담사와 놀이 심리상담사가 관심을 받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가족의 갈등해결과 위기 대처를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레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총 5부에 걸쳐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에 대한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놀이 심리상담사는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법, 놀이치료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놀이치료 사례를 다루는 강의를 진행하게 되며, 해당 강의를 통해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가족 심리상담사와 놀이 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