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10 (목)
월요병 치료 메뉴, ‘요리비책’ 백종원 초간단 냉라면 만드는 법! 백종원 레시피로 만든 라면 야식... 그 맛은?
상태바
월요병 치료 메뉴, ‘요리비책’ 백종원 초간단 냉라면 만드는 법! 백종원 레시피로 만든 라면 야식... 그 맛은?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8.19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로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하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여름철을 맞아 속시원한 냉라면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강식당’, ‘골목식당’, ‘집밥백선생’ 등 다양한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서 실력을 자랑하던 백종원은 순두부찌개, 닭볶음탕에 이어 막바지 더위 잡는 라면 야식 냉라면 레시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내인 방송인 소유진은 최근 자신의 SNS에 과거 백종원이 발간한 요리책 레시피를 따라 만든 냉라면 동영상을 게재한 바 있다. 백종원과 소유진 나이 차이는 15살이다. 결혼 잘했다는 소리를 듣고 사는 소유진은 백종원을 빼닮은 애교쟁이 두 딸과 함께 가정을 꾸리고 있다.

여름철 열을 내리고 속을 시원하게 만드는 면 종류는 다양하다. 비빔냉면, 물냉면을 비롯해 찬 성질을 가진 메밀소바(메밀국수)나 메밀면 등이 있다. 매콤한 비빔 양념장을 넣은 비빔국수, 비빔면과 튀긴 군만두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쫄면도 있다. 백종원 냉라면 만들기 레시피는 조리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고 너무 짜거나 매운 국물이 아니므로 야식으로 밤에 먹어도 다음날 아침 얼굴이 퉁퉁 붓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름밤 ‘라면’ 야식, 백종원 냉라면 만드는 법

재료: 인스턴트 라면 1개, 양파, 콩나물, 청양고추, 쪽파
백종원 냉라면 소스 만들기 재료: 라면 스프 1봉지와 간장 2큰술, 물 1컵, 식초 2큰술, 설탕 2큰술

1. 양파를 채 썰고 콩나물을 잘 씻는다.
2. 냉라면 소스 재료를 전부 섞고 입맛에 따라 물을 조절하거나 얼음을 넣는다.
3. 끓는 물에 콩나물을 넣고 라면을 넣는다.
4. 양파를 함께 넣은 뒤 라면을 쫄깃하고 맛있게 끓인 다음 물기를 뺀다.
5. 그릇에 라면사리를 옮겨 담고 냉라면 육수를 붓는다.
6. 깻잎이나 오이를 곁들인 뒤 각얼음을 함께 넣어 아삭한 열무김치와 먹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냉라면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라면 사리, 참외, 오이, 파프리카, 피망, 샐러드 채소, 방울토마토, 슬라이스햄
소스 재료: 땅콩버터 1큰술, 통깨, 간장, 식초, 설탕, 물

1. 라면사리를 끓는 물에 적당히 익힌 다음 찬물에 식힌다.
2. 얼음을 넣어 식히면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3. 샐러드 드레싱 소스를 전부 넣고 섞는다.
4. 참외 씨인 속을 발라내고 채소와 함께 얇게 자른다.
5. 삶은 면을 접시에 담고 햄과 샐러드 재료로 플레이팅 한다.
6. 소스는 붓거나 따로 양념장에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