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7 18:59 (화)
‘퍼블소프트’. 24시간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 유포 대응 센터 운영 ‘눈길’
상태바
‘퍼블소프트’. 24시간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 유포 대응 센터 운영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는 수많은 동영상이 떠돌아다닌다. 그중에서 인기 있는 영상은 각종 포털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되고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소장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영화 클립 영상을 비롯해 일반인의 브이로그까지, 다양한 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정보, 일상 등을 쉽게 나눌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반갑지 않은 영상이 떠돌아다니기도 한다. 사이버 범죄에 해당하는 몰카, 몸캠협박, 몸캠피싱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동영상은 흔히 말하는 음지에서 공유되며, 당사자가 모르는 사이에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2차, 3차 피해가 끊임없이 발생하는 편이다.

몸캠피싱처럼 한 순간에 모든 정보가 다 퍼질 경우 혼자서 이미 퍼진 동영상을 회수하거나 없었던 일로 할 수가 없다. 또한 이미 지인들이 자신의 알몸이나 신체 특정 부분을 본 상태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자신이 아니라고 해명하더라도 그 말을 믿어줄 사람도 많지 않고, 소문이 퍼져 더욱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심지어 지인들 사이에서만 공유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모르는 제 3인에게까지 동영상이 전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를 차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 같은 몸캠피싱 해결 전문업체에서는 자체적인 기술을 이용해서 동영상 유포 자체를 하지 못하게 막고 있다. 또한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영상을 전송하지 못하게 하며, 각종 사이트나 SNS에 공유되지 않게 방지할 수 있다.

만약 현재 동영상이 유포되는 중이라 하더라도 유포되는 경로를 확인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사이트 내에서 더 공유되지 못하도록 관리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실시간 문의도 받고 있어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문의하면 된다.

퍼블소프트에서 휴대폰 운영체제를 파악하고, PB 기술을 이용해 유포 차단, 동영상 유포차단을 도와주고 있다. 몸캠피싱 외에도 영상통화사기, 화상통화사기 등의 범죄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에서 내 알몸을 촬영한 동영상이 퍼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꼭 대처 방법을 제대로 알아봐야 하겠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