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55 (수)
공인중개사 경록, 불경기 해결책 ’임대관리 전문 공인중개사’ 양성 주력
상태바
공인중개사 경록, 불경기 해결책 ’임대관리 전문 공인중개사’ 양성 주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 경록이 우리나라의 장기적인 불경기 해소에 도움을 주는 임대관리 전문 공인중개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록 관계자는 “정부는 현재 시행 중인 부동산 정책을 통해 지속적으로 장려하고 있는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민간 임대사업을, 그 임대사업자의 지역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활용가능한 각 지역의 전문적인 임대관리사를 토대로 활성화할 수 있다. 임대관리업이 전면 활성화될 경우 이가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것은 물론, 국민은 보다 안정적이고 지역별로 균형 잡힌 부동산 투자 및 관리가 가능하며, 정부는 곧 헌법적 가치인 국가 경제 발전과 균형적인 국토 발전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은 이처럼 부동산 정책에 순기능이자, 주요한 기능으로 작용될 '임대관리 전문 공인중개사'를 적극 양성하기 위해 자사만의 부동산교육 노하우가 담긴 임대관리사 교육프로그램을 자사 공인중개사 패키지 수강생에게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록 임대관리사 교육프로그램의 인강과 교재는 장기기억학습법 원리가 적용돼 누구나 부담 없는 반복학습을 통해 임대관리업과 부동산 실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오랫동안 부동산 교육에 매진해온 전문 교수그룹이 제작해 전문적이고 정확한 임대관리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본 프로그램이 교육하는 임대관리업은 개인이 정년, 부동산경기와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도울 뿐 아니라 공인중개사의 전문성 제고, 업무범위 확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한다. 최근 트럼프가 임대관리 전문 공인중개사로 활동하며 부를 창출해온 사실이 재조명 받자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해당 교육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임대관리 교육프로그램을 무상 지원하는 경록 공인중개사 패키지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출제위원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은 인강과 교재, 온라인 공인중개사 모의고사를 무제한 제공하는 IT학습센터, 학습 편의성이 높은 교재E북 등으로 구성된 가성비 높은 교육콘텐츠다.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전문가를 매년 대거 배출하는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