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5 (금)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전과정 교육지원 이벤트 각광
상태바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전과정 교육지원 이벤트 각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9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열어 해당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해당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빅데이타(BIGDATA)센터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IT분야 대학원 석사 편입진학 희망자, 코딩(CODING)이란 무엇인지 알고 싶은 초보자 등 빅데이터, 코딩 분야를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특히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은 DATABASE관리자 취업, 빅데이터 기반 기업마케팅시장조사 업무에도 기여하며, 자바강좌아카데미와 컴퓨터 관련 인재∙인력개발원 등에서 컴퓨터교육을 받은 경험이 없는 사람도 R프로그래밍언어, 데이터 프레임 생성하기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해 호평 받고 있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스크래치(SCRATCH)2.0 하는법, 코딩장난감 라즈베리파이, 스마트코딩로봇 배우기 등에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의 코딩교육을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해 초등학생 코딩공부방 수업, 스크레치 코딩놀이 방문수업, 초등학교 코딩방학캠프 교육, 간단한 코딩게임 만들기 특강을 진행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교육콘텐츠로 꼽힌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시대 직업교육이 인기를 얻자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로 사물인터넷(IOT)기술교육, AR개발자교육과 더불어 데이터사이언스, 빅테이터통계자료프로그램을 배우려는 사람이 늘고, 코딩교육의무화에 발맞춰 엔트리(앤트리)코딩강사로 취업하려는 구직자가 증가했다”며 “이들에게 교육적 혜택을 지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NCS 컴퓨터교육, 중학교 중학생 코딩책∙교구 교육, 실업자국비지원 IT컴퓨터학원 취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은 물론 최근 주목받는 유망자격증들에 관한 다채로운 교육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