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22:21 (일)
애플환불대행·구글환불대행 ‘환불콜’, 최다 환불 승인으로 모바일게임 환불고객 만족도↑
상태바
애플환불대행·구글환불대행 ‘환불콜’, 최다 환불 승인으로 모바일게임 환불고객 만족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게임은 주로 선택적 과금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지만 본인이 게임 내 순위권 유저로 성장하고 싶다면 과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대부분의 모바일게임에서는 게임 내 인앱결제를 통해 확률성 뽑기 아이템과 육성 관련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인데, 이를 구매하지 않으면 랭킹을 유지할 수 없기 마련이다.

대게 확률성 뽑기 아이템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을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이후 추가되는 아이템들은 기존의 아이템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지속적인 과금 결제를 필요로 한다. 또한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은 게임마다 상이하지만 주로 경험치 획득과 관련된 아이템이다. 이에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쉼없이 현금구매를 해야 한다. 

결제 금액도 게임마다 편차가 크지만 RPG장르의 같은 경우 평균적으로 매우 많은 돈을 소비해야 하며 유지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이러한 게임사 측의 지나친 운영에 지쳐 환불을 결심하는 유저가 늘고 있다.

그렇지만 게임유저 개인이 혼자 환불을 진행하는 것은 어려움이 따른다. 구글과 애플의 환불규정이 상이하며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적은 도움을 받아 환불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 가운데,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 ‘환불콜’이 환불을 고려하는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환불콜은 수많은 환불대행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분기별로 개정되는 환불 정책에 맞춰 환불을 진행하며 환불이 승인된 후 환불 수수료를 안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전문업체 ‘환불콜’의 환불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사와 상담을 거친 뒤 이를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는 것이다.

업체에서는 섬란카구라 환불, 아레스 환불, 여신의탑 환불, 전쟁항로 환불, 카오스블레이드 환불, 파이널히어로즈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