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구글환불, 애플환불 퍼펙트환불, 높은 승인율과 최저 수수료로 주목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퍼펙트환불, 높은 승인율과 최저 수수료로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던 RPG장르 모바일 게임들은 연이어 매출기록을 경신하며 큰 성공을 거뒀다. 유저들은 점차 뛰어난 게임들이 시장의 주를 이룰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으나 현실은 양산형 게임만이 게임시장의 주를 이루게 되었다.

게임사들은 이름이나 그래픽이 다를 뿐 게임의 진행이나 형식은 유사한 양산형 게임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외에도 중국에서 출시하는 양산형 게임들은 이름만 바꿔 출시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비슷한 게임까지 출시하고 있다.

장르를 불문하고 양산형 게임들은 각종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 확률성 뽑기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육성에 커다란 도움을 주는 아이템까지 판매하고 있다. 이는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어 정부부처에서 논의가 이뤄졌으며 방송 매체 3사 뉴스에 전파를 탔을 정도다.

게임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게 현금결제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지만 주로 랜덤 박스, 아이템 강화도 확률 조정권 등 아이템들이 모두 사행성을 전제로 출시하고 있다. 유저들은 더 성능 좋은 캐릭터와 아이템을 얻기 위해 무수히 많은 돈을 지출하게 만든다. 최근에는 이와 같은 흐름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다. 

이러한 게임사의 무책임한 운영방식이나 과도한 과금 유도 등 여러가지 이유로 구글 환불대행사를 알아보는 유저가 늘고 있다. 모바일게임환불은 소비자 혼자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구글환불대행, 모바일게임환불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환불이 급하다고 신중하지 못한 업체선정은 금전적이나 심리적으로 엄청난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다. 

최근 환불대행업체가 많이 생겨나는 동시에 노하우 없이 운영되고 있는 업체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업체를 이용하면 환불금을 받지 못하고 일부 수수료만 주고 해당 계정은 정지를 당해 더 이상 게임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전문 업체 '퍼펙트환불' 관계자는 업체 선정에 대해서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을 공개했다. 

첫 번째는 정식사업자 등록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미등록 업체에서 환불을 진행하면 고객 개인정보도 보호받지 못할 뿐 더러 노하우나 체계적인 방법없이 개인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피해를 보는 경우가 적잖다. 

두 번째로 문의할 때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다. 정식 환불대행 업체는 고객의 계정 상태에 따라, 결제방식에 따라 어느 정도 환불금이 나올지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정확한 수수료를 알려줄 수 있다. 

세 번째는 후불제 수수료로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환불대행업체는 후불제로 환불을 진행한다. 선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일 경우 대부분이 불법사기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를 요한다고 밝혔다. 

퍼펙트환불은 최근 구글환불 업계최저수수료 14%를 선언하고 많은 유저들이 정상적인 환불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구글은 65일 이내, 애플은 60일 이내 결제건에 대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미르의전설2 환불, 신장삼국지 환불, 데일리판타지 환불, 십이지천M 환불, 로드모바일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진행 또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