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9 21:19 (목)
민간자격증 전액지원에 나선 ‘한국교육진흥협회’ 문학, 부부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지원에 나선 ‘한국교육진흥협회’ 문학, 부부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들이나 낙후된 기반을 가진 나라들은 우리나라의 경제개발 사례를 참고할 정도로 유례없는 속도로 경제성장을 일궜다. 외신에서 한강의 기적이라 칭할 정도였다. 이는 성과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되는 부작용을 낳아 최근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여전히 정서적인 문제를 가볍게 여기던 문화까지 남아 있어 정서적인 빈곤은 해를 거듭할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다. 마음의 상처는 억지로 인내하기 보다는 치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심리상담이며 심리상담사 또한 각광받는 직업 중 하나다. 

이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특히 문학 심리상담사 1급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한교진의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뿐만 아니라 부부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4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