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15 (토)
각종 피싱 구제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에 24시간 대기하며 적극 대응
상태바
각종 피싱 구제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에 24시간 대기하며 적극 대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과 모바일기기, 데이터 관련 기술 등이 발달하며 사이버 범죄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다. 기존의 수법과는 다른 피씽류의 범죄들이 생겨나고 있다.

사이버 범죄는 빠른 시간 안에 불특정 다수에게 많은 악영향을 미치게 되며 사이버 공간이라는 특성상 정보 발신자의 특정이 어렵고 그 수법이 굉장히 교묘하며, 일반인들의 경우 추적이나 대응이 매우 어렵다.

신종 사이버 범죄의 대표적인 일례로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기존 보이스피싱과 같은 피싱 종류이지만 더욱 그 내용은 아예 다르다. 몸캠피싱은 대게 남성들이 표적이다. 예쁜 여성인 척 접근하여 스카이프 등의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을 유도한다.

이어 꼬드겨낸 상대방의 음란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하는 것이다. 이후 주변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영상(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특히 협박범들은 한 번으로 끝내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하는 범죄자들에게 피해자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실제로 몸캠피싱을 당한 대학생이 끝내 자살을 선택한 안타까운 사례가 있을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시큐어앱에서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구축하여 무료로 상담을 지원하며 몸캠피씽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범죄 수법들을 파악하고 분류하여 빅데이터 기반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동영상 유포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시큐어앱은 협박범에 대한 대응방법 등을 연중무휴 24시간으로 실시간 대기하며 피해자들의 구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