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20 (토)
피싱 구제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 협박에는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해”
상태바
피싱 구제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 협박에는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메신저상에서 음란행위를 유도하여 영상을 촬영 후 협박하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동영상유포 협박범들은 합의를 하자며 금전을 요구한다.

하지만 몸캠피씽 공격자의 요구에 응한다고 해도 대부분 추가적으로 돈을 요구하고 돈을 입금했더라도 유포해버리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절대로 협박범에 따라선 안 된다. 

몸캠피싱 피해자 중에는 범인에게 받아 휴대전화에 설치한 apk파일을 삭제하고 메신저 계정 등을 탈퇴했다는 이유로 범죄에 차단이 된 줄 착각하고 안심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악성 파일을 삭제했어도 이미 협박범의 서버 내에는 데이터가 모두 업로드 된 이후다.

상대방이 전송해준 APK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엑세스 허용하는 순간 모든 개인 정보가 범인의 서버로 전송되는 것이다. 이를 빌미로 범인은 협박을 시작하는 것이다.

범인에게 협박을 받는다면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바일 보안 전문업체에 신속하게 문의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시큐어앱에서 피싱 협박에 피해를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구축하여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앱은 최근 불거진 몸캠피싱 문제들을 해결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에서는 몸캠피씽 범죄가 보통 저녁시간에서 밤 사이에 많이 일어난다고 판단하여 24시간 불철주야로 피해 상담을 받고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가능하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