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35 (수)
위캔캠프 여름방학캠프 “‘서울대 공신캠프’ 31기수 100% 만족도 속 성료, 홈페이지 만족 후기 증가”
상태바
위캔캠프 여름방학캠프 “‘서울대 공신캠프’ 31기수 100% 만족도 속 성료, 홈페이지 만족 후기 증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6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2학기, 여름방학을 맞아 성적향상을 도모하는 학생들에게 ‘국내 대표 공신’ 서울대 멘토의 학습법을 전수하는 한국진로개발원의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가 31기수의 캠프를 마치며 성공적인 일정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 위캔캠프에 참가한 31기수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과 진로 상담 멘토링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느끼며 위캔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족도 100%의 참가 후기를 등록하고 있어 위캔캠프 측 역시, 올해도 대표 여름방학캠프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는 국내유일 성적보장 캠프라는 타이틀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150여명)의 공신 1:1 멘토링 플렛폼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캠프를 통해 이미 전교 1등을 달성한 학생이 나올 정도로 성적에 고민인 학생들이나 학부모들 사이에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었다. 위캔캠프는 실제적인 학습실무법을 찾고 자신만의 학습법을 적립하는 캠프로써 이번 2019 여름방학캠프의 목적을 밝히며 지난 캠프 보다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위캔캠프의 새로운 교육 컨텐츠 제휴를 들 수 있다.

2019년 여름방학 위캔캠프는 시원스쿨과의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동영상 영어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등 참가학생들에게 입시 및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외국어 학습 강의를 무료로 선보이고 있다. 

시원스쿨은 최근 2019 국가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등의 수상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외국어 교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시원스쿨은 특히 학습자의 수준과 연령 등을 고려한 최적의 학습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영어를 비롯해 12개의 외국어 강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입시·교육 업계를 대표하는 메가스터디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강 브랜드 엠베스트와의 독점 제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최신 강의를 무료로 제공,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해 고품질의 다양한 컨텐츠를 독점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위캔캠프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관심을 받는 이유는 서울대학교 학생과의 면밀한 1:1 멘토링에 있다. 참가 학생들은 멘토와 함께 1:1 개별 심층 멘토링과 과목별 공부 방법, 학교생활전략, 방학 계획, 시험 준비 등의 내용을 지도한다. 뿐만 아니라 함께 서울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의 동기부여를 고취하고 있다.

위캔캠프는 서울대학교 공신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집중형 학습력 강화 캠프로, 참여 학생들은 과목별 몰입도를 높여 실전학습 실무법만을 골라 학습할 수 있다.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가 진행되며 2박3일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참가학생 1인당 5명 이상의 서울대학생 공신 멘토가 배정돼 멘토링을 전수하며 참여 학생은 우수 멘토들의 학습실무법을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수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좀 더 깊이 있게 습득하게 된다.

이 같은 위캔캠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체험한 31기수 학생들은 다양한 만족 후기를 통해 위캔캠프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위캔캠프에 참가한 이(18세)군 은 “사실 처음 캠프를 참가하기 전엔, 캠프 내용에 관해 반신반의했었지만, 서울대학교 멘토님들의 체계적인 멘토링을 경험하고 난 뒤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뿌듯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또한, 양(18세)군은 후기를 통해 “평소에 공부하는 시간은 많지만, 집중력이 떨어지고 공부방법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없어 고민이 많았었는데, 그동안 했던 공부법과 달리 위캔캠프에서 전수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법은 공부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앞으로 직업을 선택하고 꿈을 찾는데 있어 캠프에서 보낸 시간을 통해 얻은 동기가 큰 역할을 할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위캔캠프는 캠프 종료 후에도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약 10년여간 100만명의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온 한국진로개발원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일반적인 캠프와 달리 차별화된 학생관리 플랫폼을 구축한 위캔캠프는 캠프 종료 후에도 학생이 자주적인 학습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학생들은 위캔캠프가 제공하는 커리어셀을 통해 학업과 학습에 필요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와 함께 일기장, 진로, 자격, 진학 등 미래 진로계획을 체계적으로 다져나는데 도움이 되는 커리어셀의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받게 된다.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정관장 홍삼수, 철저한 위생관리 등을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과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 등 약 70만원 상당의 공부템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최근, 접수 인원의 초과로 지난 겨울방학캠프에 이어 여름방학캠프까지 조기마감 행진과 함께 500명 이상의 접수자를 돌파한 위캔캠프는 여름방학캠프의 전 기수 종료 전인 현재, 추후 겨울방학캠프에 대한 사전 상담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하며, 위캔캠프의 학습법 전수 캠프를 꾸준히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