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0 (금)
석류즙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석류 효능,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탁월? 남자에게도 좋아
상태바
석류즙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석류 효능,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탁월? 남자에게도 좋아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8.16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석류 효능은 갱년기 여성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실제 여성 갱년기(폐경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피부 미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석류즙이 인기를 얻으면서 간편하게 석류를 섭취할 수 있다. 석류에는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한 것은 물론 다양한 효과를 보여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인기 높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석류의 효능

석류 효능은 잘 알려진 것처럼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효과는 물론 항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남자 석류의 효능이라는 연관검색어가 생길 정도로 남성 또한 석류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유는 석류가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꾸준하게 석류즙 등을 섭취한다면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석류는 스트레스를 낮추며 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석류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으로 고혈압과 심장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뿐만 아닌 동맥경화 예방, 뇌 보호에 효과를 보이며 비만 위험성을 낮춘다고 알려졌다. 이밖에 복통, 설사, 구토 증상을 완화하며 남성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인후염, 툭농증, 중이염에 좋은 음식으로 증상을 완화하고 치질, 결막염, 이질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피부에 좋은 음식인 석류는 꾸준히 먹는 경우 노화 방지와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석류 먹는법

석류는 껍질을 벗겨 과육을 먹는 것이 대부분이다. 석류 껍질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농약을 제거하고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 석류 껍질을 먹기 위해서는 껍질과 씨앗, 과육을 모두 포함한 100%석류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간편하다. 석류즙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저온 추출 방식으로 가공된 즙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석류 부작용

석류는 체질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저혈압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석류즙 부작용으로는 신장 기능이 약하거나, 신장 질환이 있는 이들은 석류즙 부작용을 볼 수 있어, 석류즙이 아닌 생과를 먹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