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5 (토)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스마트폰에서 삭제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첨부파일 복구 및 문자 복원으로 눈길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스마트폰에서 삭제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첨부파일 복구 및 문자 복원으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8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된 현재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는 바로 카카오톡이다. 기본적인 실시간 채팅 기능 뿐만 아니라 음성통화(보이스톡), 영상통화(페이스톡) 및 사진, 동영상, 파일 공유,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관계없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카카오톡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실수로 삭제를 하거나, 대화방을 나가거나 해서 대화내용이 사라지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을 해놓았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갑작스러운 파손, 침수 등으로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첨부파일, 사진 저장기간이 만료된 경우, 의도적으로 카톡 채팅방, 대화방 내용을 삭제한 경우에는 휴대폰 복구를 통해 해결을 해야 한다.

최근에는 불륜, 외도 등의 이혼 소송이나 사기, 성폭행(성추행), 협박, 보이스피싱 등의 각종 범죄 소송을 위한 증거를 찾아 자신의 무고나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한 디지털 포렌식 증거감정서 의뢰를 위해 카카오톡 복구업체를 찾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담당자는 "얼마전까지는 삭제를 하거나 고장난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복구가 거 의 90% 이상이었지만 요즘에는 카카오톡 대화방, 카톡 대화내용 복구, 메세지 복구, 보이스톡 복원 등 다양한 카카오톡 관련 복구 문의나 의뢰가 전체 접수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 때 주의할 사항은 타인의 스마트폰을 함부로 열어보거나 복구를 할 경우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점을 꼭 알아두고 필요 서류를 챙겨야 한다.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각 통신사 대리점에서 발급해주는 가입 및 해지 확인서가 필요하다. 타인의 핸드폰인 경우 위임장과 인감증명서까지 추가해야 된다."고 전했다.

'더컴즈' 에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보이스톡, 카톡 첨부파일, 사진 복원 뿐만 아니라 핸드폰 전화 번호부(연락처), 휴대폰 통화기록(내용) 복구,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구, 인터넷 사용 기록 복원 및 밴드, 위챗,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신저복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며 갤럭시S10, S9, S7 및 LG V40, V30, G8 등 최신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X, 아이폰8, 7, 6S, 플러스 등 iOS 를 사용하는 아이폰 복구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모델까지 대상을 확대하였으며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 도입으로 소비자의 편의를 대폭 강화하였다.

스마트폰복구 전문 '더컴즈' 에서는 추가적으로 컴퓨터수리 및 각종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까지 한번에 처리한다.

빠른포맷, 파티션 삭제, 부팅불가, 데이터 영구삭제, 하드디스크 인식이 안될때 등의 증상에 따른 컴퓨터·노트북 수리,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 SSD 복구, USB 메모리, SD카드, CF카드 복원, CCTV,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 복구 등 다양 한 전자기기 및 이동식 저장장치에 대한 해결을 지원한다. 또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기업 서버복구(다스,나스복원), 랜섬웨어 복구(갠드크랩, 매그니베르, 소디노키비 등) 및 문서중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플 맥북, 아이맥 수리 및 노트북 하드복구, 액정, 키보드교체 등도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며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수리 및 교체, 윈도우 설치, 백신 프로그램 설치도 지원한다.

시간이 없어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해 서울 강남, 서초, 홍대, 신촌 및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수도권 전지역까지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내방, 택배,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8월말까지 카카오톡 복구, 외장하드복구 등 데이터복구 및 컴퓨터수리 비용에 대한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총 공 임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은 '더컴즈'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