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50 (목)
'예스컴'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스마트폰복구와 컴퓨터수리를 한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서비스 제공
상태바
'예스컴'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스마트폰복구와 컴퓨터수리를 한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서비스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Data)란? 넓은 의미에서 정보를 가진 모든 값을 말한다. 하지만 우리 생활에서는 컴퓨터, 노트북이나 휴대폰 등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문서, 동영상, 이미지 등의 모든 파일을 의미한다. 하드디스크(HDD), SSD 처럼 컴퓨터 내 부에 장착을 하여 사용하는 것이 있고 외장하드, USB메모리, SD카드, CF카드 등의 이동식 저장장치가 있다.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마이크로SD 메모리 칩과 같은 형태도 있다.

보통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저장장치에 들어있는 문서(한글, 액셀), 사진, 동영상, 이미지 등의 데이터 를 읽고 쓰기를 하게 되는데 실수 또는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 포맷메시지와 같은 논리적인 원인으로 데이터가 사라지거나 충격이나 침수, 화재와 같은 물리적인 원인으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나 저장매체 자체가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여러가지 원인에 따라 삭제되거나 읽을 수 없는 데이터를 되살리는 것을 데이터복구 또는 데이터복원이라고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USB복구 뿐만 아니라 핸드폰 연락처 복구, 사진, 동영상 복원과 스마트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및 첨부파일 복구 등과 같은 것도 모두 포함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에서는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의 저장장치에 저장이 되어 있었다는 전제로 데이 터복원 작업은 가능하다. 하지만 물리적 손상이 너무 심한 경우나 사라지거나 지워진 파일 위로 새로운 데이터가 덮 어쓰기 되는 오버라이트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일부만 가능하거나 최악의 경우 실패할 수도 있다. 이처럼 정확한 상태나 원인을 확인하지 않고 증상만 듣고는 전문가라고 해도 결과를 미리 알 수가 없다. 완전복구, 부분복원, 복구 불가능 3가지 결과로 나타나게 되는데 경험이 많은 곳일수록 ‘100% 복구 가능하다’라고 장담은 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데이터복구 성공 기대값을 높이는 방법은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와 같은 논리적인 경우 문제 발생한 즉시 사용을 멈춰 새로운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도록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인식불가, 파손이나 소음이 나는 경 우, 침수나 화재 등으로 외부손상이 있을 때는 전원공급을 중단하여 저장매체 내부 부품의 손상이 늘어나는 것을 막 는 것이 좋다. 데이터복구비용은 저장매체의 종류와 총용량, 사용환경, 작업난이도와 시간에 따라 달라지며 장비유무에 따라 가격 차이도 천차만별이니 데이터의 가치와 비용 부분을 감안해서 판단해야 한다.

'예스컴'에서는 다양한 저장장치의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퓨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SSD복구 및 외장하드복구, USB 메모리, SD카드 복원이 가능하고 디지털 카메라, CCTV, 블랙박스, 음성녹음기(보이스레코더) 복구 등 전자기기 복원도 지원한다. 데이터를 실수로 영구삭제를 하거나 포맷메시지, 파티션삭제, 인식불가 등 다양한 증상으로 발생한 사진, 동영상 복구, 삭제파일 및 한글, 엑셀, 워드 문서 복구 및 나스(NAS)복원, 랜섬웨어복구 등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본적인 핸드폰 전화번호부, 통화내역(기록) 복구, 갤러리, 문자메시지, 음성녹음 파일 복원부터 스마트폰 사진, 동영상 복구, 카카오톡 대화방 및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사진 복구까지 가능하다.

2G폰, 3G폰, 폴더폰 등 구형 기종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9, 노트8 ,노트4, S9 등 최신 갤럭시 전모델과 아이폰XS, XR, 8 등 아이폰 복구를 제공하고 아이폰 무한사과(무한부팅), 샤오미, 화웨이 복구도 지원한다.

'예스컴'에서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각종 범죄 및 소송에서 결정적인 증거로 활용할 수 있는 경찰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이 가능하다. 최근 사기, 협박, 성폭행,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 소송과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 위자료, 양육비 소송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통해 상대방을 잘못을 입증하기 위해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예스컴'에서는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노트북, 컴퓨터 전원 안켜짐, 안꺼져요, 갑자기 멈추거나 꺼짐, 부팅안됨, 화면 안나옴 등 여러가지 증상에 대해 메인 보드, 램,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점검을 진행하여 수리 및 교체를 한다. 윈도우 설치(10,7), 포맷 및 프로그램 설치, 조립도 가능하다.

현재 강남 데이터복구센터를 중심으로 구로, 마포, 충무로 등 서울 전지역과 시흥, 안양, 용인 수지 등 인천, 경기 전 지역에 대해 무료 출장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8월말까지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공임비용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