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35 (수)
베비루미, 여름철 신생아바디워시 목욕 후 아기로션 , 수딩젤 등 보습 중요
상태바
베비루미, 여름철 신생아바디워시 목욕 후 아기로션 , 수딩젤 등 보습 중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6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다습한 날씨로 연약한 피부를 가진 아기들이 신생아태열이나 아기땀띠와 같은 피부 질환으로 고생함에 따라 부모들의 걱정도 늘어나고 있다. 성인들보다 열이 많은 아이들은 이런 날씨에 기저귀발진이나 침독과 같은 짓무름이나 붉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기가 쉽다.

 

피부열을 낮추고 노폐물 관리를 위해 여름철에는 목욕을 자주하게 되는데 초보 엄마, 아빠들의 경우 신생아목욕이 쉽지 않는 일이다. 면역력이 약하고 스스로 몸을 가누지 못하는 아기들의 목욕은 물온도를 꼼꼼히 체크하여 10분 이내로 끝내야하며, 아기바디워시와 같은 아기목욕용품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아기화장품이나 유아용품 등을 선택하는 것 또한 초보 부모들에게는 쉽지 않는 일이다. 유아바디워시를 고를 때는 목욕 후에도 아기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게 약산성의 수분감 많은 제품을 골라야한다. 이에 자연성분을 강조한 EWG 그린 등급의 아기화장품 베비루미의 베이비로션, 아기크림, 유아샴푸, 신생아수딩젤 등이 육아맘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아기 피부는 성인보다 예민하고 여리기 때문에 보습력이 뛰어난 신생아바디워시의 풍성한 거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씻겨주는 것이 트러블 부위에 자극을 적게 줄 수 있는 방법이다. 목욕 후에는 수분이 마르면서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수분을 지켜줄 수 있는 베이비로션이나 아기크림으로 마무리를 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아기태열이나 신생아땀띠와 같은 발진이 있다면 아기수딩젤을 이용해 아기 피부 열을 식힌 후에 아기보습제를 이용해 보습해주면 훨씬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순한 성분의 베비루미의 세트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여름철에는 아기바디워시, 신생아수딩젤, 유아로션의 조합의 판매량이 가장 높다고 한다.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베비루미는 신생아부터 초등학생, 예민한 피부를 가진 성인까지도 사용가능한 고보습의 보습제로 온가족용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기땀띠나. 기저귀발진, 아기열꽃과 같은 피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순한 베비루미 화장품으로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