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5 (금)
몸캠피싱 구제 ‘제로데이’, 동영상유포협박&몸캠피씽 24시간 차단으로 피해자 조력
상태바
몸캠피싱 구제 ‘제로데이’, 동영상유포협박&몸캠피씽 24시간 차단으로 피해자 조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6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 구제 전문 ‘제로데이’는 최근 급증하는 추세인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협박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차단 서비스를 지원해 업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면서 랜덤 채팅, 채팅 어플을 통해 피해자에게 접근, 나체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하여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하는 이른바 ‘몸캠피씽’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 카페 중 하나인 ‘몸캠피싱 피해자 모임’에서는 하루에도 수차례 ‘영상을 계속해서 지인들에게 보낸다고 협박하는데, 정말 죽고 싶다’는 내용의 글이 업로드 되고 있는 상황이다. 문제는 경찰에 신고하더라도 범인을 잡기 어렵다는 것이다. 범행에 사용되는 어플은 추적이 쉽지 않으며, 핸드폰 번호 역시 대포폰을 사용해 추적하는 데 어려움이 따른다. 

가장 현명하고 마음 편한 몸캠피싱 해결 방법은 전문가를 통해 초기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다. 제로데이와 같은 전문 업체에 의뢰하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해주고, 피해자 입장에서 가장 정직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알려준다. 

특히 몸캠피씽 피해 전문 ‘제로데이’는 IT보안 전문가로 구성돼 몸캠피씽, 몸또, 화상통화사기, 랜던채팅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해 퍼스널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제로데이는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로를 확실히 파악해 차단 및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하며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현재 제로데이는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 몸캠피싱이 가장 성행하는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 및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피해 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연락하면 된다.

제로데이 관계자는 “가해자가 유도한 설치파일은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요청해 주셔야 유포 피해를 막는 데 효과가 있다”며 “피해를 입어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께 오직 사실만을 알려드리며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