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5 (목)
스마트HRD,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노후대비 미래유망자격증 100% 무료 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상태바
스마트HRD,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노후대비 미래유망자격증 100% 무료 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재직자)이면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국비지원 수강을 듣기 위해서는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등과 같은 노후대비자격증 및 미래유망자격증 시험을 국비지원으로 준비 할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온라인 무료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먼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자격이 달라지게 된다.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 대학교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특히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취득 후에는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 가능하며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경비지도사란 경비업법에 근거한 경비지도사 시험에 합격하고 행정자치부령이 정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자를 말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경비지도사 사회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보완적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보완업체의 경비감독 등 시설안전 업무를 담당하여 감독, 관리하는 전문인력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100인을 초과하는 업체에서는 100인 당 1명 이상 의무 채용, 배치해야하기 때문에 경비지도사의 수요는 꾸준하게 늘어나 것으로 보인다.

국비지원 수강의 경우 본인 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시험 준비가 가능하며,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노후대비를 위해, 혹은 미래 설계를 위해 직장을 다니면서 국비지원을 통해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직장인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 노후대비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직장인들이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