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10 (금)
IT 전문 기업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및 일반 화상통화사기 피싱 범죄 대항하는 24시간 솔루션 서비스 제공
상태바
IT 전문 기업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및 일반 화상통화사기 피싱 범죄 대항하는 24시간 솔루션 서비스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5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사이버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대표적인 사이버 범죄로는 몸캠피싱이 있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거나 채팅을 하면서 휴대폰을 해킹해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로 단체 채팅방을 개설해 영상을 유포하거나 개별적으로 유포하는 식으로 벌어진다. 이미 몸캠으로 인한 피해사실이 알려지면서, 갑자기 당하게 된 사람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금전적인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또한 피해 범위가 넓고 2차, 3차로 계속해서 확산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협박을 당하는 등 전혀 예상치 못 한 경로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을 알아내는 게 우선이다.

해당 작업은 IT 보안회사를 통해 진행하면 편리하다. 퍼블소프트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에서는 협박범들이 동영상을 원천적으로 유포하지 못 하도록 구제활동과 자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카카오톡,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퍼진 동영상을 삭제하고 다시 재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 유포 루트를 원천 차단하고 있어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퍼블소프트에서는 PB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며,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영상이 모두 삭제되었는지, 더 유포되지는 않는지 지켜보고 있다. 문의 역시 24시간 내내 가능하다. 
자세한 몸캠피싱 기술적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퍼블소프트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