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40 (금)
몸캠피씽 전문 구제 기업 팀카시아,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개발로 피해 막아
상태바
몸캠피씽 전문 구제 기업 팀카시아,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개발로 피해 막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5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술이 발달하면서 편리해진만큼 악용하는 범죄들도 많아졌다. 대표적으로 몸캠피싱, 몸또이다.

몸캠피싱은 음란 채팅, 피팅모델 제안 등으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뒤 이 영상을 가지고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실제로 단체 채팅방, 개별 채팅방 등을 통해 자신의 영상이 유포되어 난처해진 피해자들이 굉장히 많다.

또한 대부분의 피해자는 어린 청소년들이 많다. 청소년들은 자금 문제로 인해 도움을 청하지 못하고 혼자 끙끙 앓는 경우가 많다. 

몸캠피싱 및 화상통화사기 피해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IT 보안회사인 팀카시아에서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2019년에 들어 솔루션 내용을 24개까지 확장했다. 덕분에 피해자의 동영상 유포 차단 가능성을 높였으며, 2차 3차 피해도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팀카시아는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 피해자들의 영상이 유포되고 있는지, 웹사이트에서 노출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피해자들이 급하게 늦은 시간에 문의해도 문의 즉시 바로 대응할 수 있다.

팀카시아 IT 김태원 팀장은 “최근 들어 몸캠피싱 피해자 수가 자꾸 늘어가, 본사로 문의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본사에서는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인력을 보충하고,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언제든 피해자가 문의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팀카시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차단 및 피해 발생 최소화에 집중되어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 및 유출된 데이터 삭제, 유포 차단 등 여러 가지 체계를 갖춰 피해가 심각해지지 않게 관리하며,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몸캠피싱에 대응할 방법은 있으나,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해킹 파일이 전송돼 피해자의 알몸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므로, 랜덤채팅 및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공간에서 모두 조심하는 게 우선이다.

만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기업을 찾아 해결하고, 전문가와 상의하면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