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0 (토)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과 부작용은?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신의 눈물 매스틱 검으로?’
상태바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과 부작용은?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신의 눈물 매스틱 검으로?’
  • 박희연 기자
  • 승인 2019.08.14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매스틱 부작용, 매스틱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이 인기다. 매스틱 원물은 그리스 키오스섬 남부에 자라는 매스틱 나무 수액을 건조한 약재다. ‘신의 눈물’, ‘황금 수액’등 다양한 별명을 가진 매스틱 효능과 매스틱 부작용을 알아봤다.

▲매스틱 검 효능, 메스틱 효능, 매스틱의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매스틱 검 효능

잘못된 식습관과 극심한 스트레스로 스트레스성 위염을 호소하는 이들이 있다. ‘천연 항생제’로 알려진 매스틱 효능은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 분비를 줄여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매스틱 검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되며,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완화해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아울러 구내염 증상에 대해 구내염 빨리 낫는 법으로 매스틱 효능이 탁월하고, 변비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더불어 매스틱 효능은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매스틱 검 부작용, 메스틱 부작용, 매스틱의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매스틱 부작용, 매스틱 먹는 법

체질에 따라 매스틱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 매스틱 알레르기 등 매스틱 부작용이 나타났을 때는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를 찾아가야 한다. 또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도 매스틱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매스틱 과다 복용은 설사, 소화 장애 등 매스틱 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매스틱 하루 권장량인 1g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

매스틱 먹는 법은 매스틱 분말, 매스틱 가루, 매스틱 검, 매스틱 오일 등으로 가공해 먹는다. 매스틱 가루(분말)는 음식이나 음료에 섞어 먹으며, ‘매스틱 검’은 10분 정도 씹어 영양분을 빨아먹고 뱉는 방식으로 섭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