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50 (화)
대표 국내여행지 '여수', 즐길거리와 볼거리·먹거리를 한번에…여수 가볼만한 곳 추천
상태바
대표 국내여행지 '여수', 즐길거리와 볼거리·먹거리를 한번에…여수 가볼만한 곳 추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8.14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갈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여수는 이제 국내여행지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다. 특히 '여수밤바다'로 유명한 여수는 먹거리, 즐길거리 또한 많이 있다. 아래에서 여수 가볼만한 곳 추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여수 오동도

여수 오동도는 여수의 대표 여행코스 중 하나다. 여수 오동도는 유람선을 타고 갈 수도 있고 차를 타고 갈 수도 있다. 오동도 관람은 동백열차를 통해 하거나 자전거를 통해 할 수 있다. 오동도 사이사이의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오동도 자전거 여행을 추천한다. 고즈넉한 풍경과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수 여행지다.

▲여수 1박2일 여행코스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의 탑승장은 두 곳이 있다. 자산공원 탑승장과 돌산공원 탑승장이 있으니 여행코스를 짤 때 접근성이 더 좋은 탑승장을 고르는 것이 좋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탑승권 가격은 대인, 소인 별로 나눠지니 해당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여수 해상케이블카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 30분까지다. 여수의 야경까지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한다.

▲여수 맛집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맛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여수 낭만포차거리다.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여수 중앙동에 위치해 여수 밤바다를 보며 맛집을 즐길 수 있다. 여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산물과 성인이라면 술 한 잔까지 걸칠 수 있어 더없이 좋은 곳이다. 여수잠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여수 낭만포차거리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