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40 (목)
BoB, 최정예 정보보호 전문가 인증식 개최
상태바
BoB, 최정예 정보보호 전문가 인증식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3.05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 2017년까지 보안인력 5,000명 양성 목표 추진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과정(K-Shield)”과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BoB)” 합동 인증식을 3월 5일 10시 강남 BoB 교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식에는 미래부 윤종록 차관,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과 이운룡 의원, 고려대학교 김병철 총장, 국방부 옥도경 사이버사령관 등이 참석하여 치열한 경쟁을 뚫고 TOP20으로 선정된 20명의 수료생을 축하해 주었다.
 
미래부 윤종록 차관은 축사에서 인증자들에게 “오늘 이 자리는 사이버보안 전문가로서 사회적 책임을 부여받아 새롭게 태어나는 자리”라고 강조하고, 사이버보안의 최전선에서 적극 활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미래부는 2017년까지 사이버위기 대응 및 정보보호산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창의적인 핵심인재 5,000명 양성을 목표로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에서 운영한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과정”은 1차 전문교육과 실전훈련 중심의 2차 심화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국내 보안기업과 일반기업의 보안담당 재직자 1천600여명 가운데 최종 120명을 선발, 총 6개월의 이론 및 실습교육과 10회 이상 사이버공격 대응훈련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에서 운영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고등학생 등 잠재우수 인력 120명을 대상으로 2개월의 집체교육과 4개월간의 프로젝트 수행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선발된 30명을 대상으로 마지막 2개월에 걸친 경연을 시행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과정” 최고인증자 10명과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인증자 10명은 평가 및 최고인재 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를 통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미래부는 “이번 인증대상자 20명 뿐만 아니라 본 과정의 수료생 전원이 사이버보안전문단으로 임명되어 국가 사이버 위기 시 민관합동조사단으로 활약하고, 정보보호 난제를 해결하는데도 활약하는 등 국가사이버 역량 강화에 큰 주춧돌이 되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