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1 18:40 (월)
항공사지상직/여행사 취업 ‘CRS 승무원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상태바
항공사지상직/여행사 취업 ‘CRS 승무원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4 12: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자격증 교육과정으로 주목받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항공사지상직, 여행사 취업 등에 도움을 주고자 CRS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CRS’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CRS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PNR 작성∙관리, 운임 결정의 요소, 발권 후 관리∙변경 같은 지상직 승무원이 하는일을 교육해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지원을 준비하는 예비 스튜어디스, 여행사 취업 희망자 등에게 도움을 준다.

또한 스마트폰으로도 본 과정의 인강을 수강할 수 있어 항공사지상직 승무원 취업에 도움이 되는 학원을 알아보는 사람, 여행사 취업 희망자, 인하공전항공운항과 및 한서대 항공운항학과 재학생 등 누구나 편리한 독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항공서비스전문가, 공항 DCS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린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승무원연봉과 항공사순위를 알아보며 지상직 스튜디어스나 항공기승무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여행사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등을 위한 자격증 인강을 지원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전망 있는 유망자격증들에 관한 다채로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