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55 (토)
대구 스타 법률사무소, 무료소송 진행 신청 방법은?
상태바
대구 스타 법률사무소, 무료소송 진행 신청 방법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4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보노(Pro Bono)’는 라틴어인 ‘공익의 이익을 위해(Pro Bono Publico)’에서 따온 말로, 미국에서는 변호사의 공익활동을 보통 프로보노라고 지칭한다. 국내 프로보노는 장애인, 인권,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구 반월당에 위치한 스타 법률사무소가 무료소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법에 대한 공정한 접근을 실현하고, 법률서비스에 접근이 어려운 사람들과 이로 인해 여러 가지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스타 법률사무소만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법률구조가 주로 민사소송에 관하여 무료법률상담이나 변호를 해주는 반면, 스타 법률사무소는 민사, 형사, 가사, 행정 등 법률지원이 필요한 모든 사건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스타 법률사무소 측은 “법률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법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를 해야 한다. 그러나 감정적으로 많이 힘들고 지치는 와중에 객관적인 시각에서 법적인 해결책을 찾아 혼자 진행하는 것은 벅차고 어려운 일이다.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비용도 만만치 않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이유로 이번 무료소송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사회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존공영의 문화를 만드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매월 한 명을 선정하여 약 570만 원 상당의 무료소송 진행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소송진행은 각 사건에 2명 이상의 담당변호사와 담당직원을 배정하여 밀착 관리한다. 카카오톡, 전화, 문자메시지 등으로 사건이 진행되는 동안 진행내역과 필요한 부분을 상세히 안내하며, 모든 절차는 의뢰인의 피드백을 거쳐 진행하는 등 실제 스타 법률사무소의 소송진행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스타 법률사무소의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