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20 (수)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자 스마트폰 통제 솔루션 출시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자 스마트폰 통제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3.04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이상 방문자 스마트폰에 보안스티커 붙이지 마세요"
사상 초유의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사건 이후 정보보안에 대한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번 사고가 외부 인력에 의해 발생한 인재인만큼 내부 인력은 물론 기업을 방문하는 임시 방문자들의 모바일기기 출입 통제(Mobile Device Access Control 이하 MDAC)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보안솔루션 전문 개발업체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외부인의 모바일기기를 통한 정보유출에 대비할 수 있는 방문자 스마트폰 출입통제 솔루션 '모바일키퍼 for Guest'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키퍼 for Guest'는 기업을 방문하는 임시 방문자들의 스마트폰에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모바일기기를 통한 정보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솔루션으로 별도의 서버가 필요 없고, 스피드게이트와 같은 타 시스템과의 연계 없이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많은 기업에서 보안스티커를 붙이는 방법만으로 방문자의 모바일기기를 통제하고 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오직 카메라 통제만 가능하며, 이 마저도 방문자가 보안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실제로 보안스티커를 떼었다 다시 붙인다해도 이를 안내데스크에서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사실상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다.
 
또한 기존에 모바일디바이스잠금 솔루션을 가지고 있더라도 스마트폰 전원을 끄거나 비행기모드인 경우 보안홀이 발생할 수 있다.
 
반면 ‘모바일키퍼 for Guest’는 설치와 동시에 카메라는 물론 USB, 테더링, 블루투스 등 정보유출 가능성이 있는 모든 기능들이 차단되며 기업별로 고객맞춤형 보안정책적용도 가능해 방문자들의 모바일기기를 통한 정보유출에 대비가 가능하다.
 
운영 또한 간편하다. 방문자가 회사로 들어갈 때 간단한 안내를 통해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그 즉시 차단 정책이 적용된다. 해당 앱은 보안구역 내에서 방문자에 의해 임의로 삭제가 불가능하며 나갈 때 내부직원을 통해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다.
 
회사는 이처럼 간편해진 운영 방식으로 개인 소유인 모바일기기를 통제할 때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사용자들의 개인정보 침해 우려와 불편함에 대한 불만이 상당수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기존 보안스티커 부착 시 불필요하게 투입되던 인력과 비용도 함께 감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보안사업부 강정구 부장은 "최근 모바일 업무 환경(BYOD)의 활성화로 모바일기기를 통한 다양한 정보 유출 위험과 사례가 증가하면서 기업들의 MDAC(모바일기기 출입통제) 관련 문의가 50%가량 크게 증가했다” 며 “자사의 모바일보안 솔루션 최다구축 경험을 통해 축적된 핵심적인 노하우와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기업과 방문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