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0 (금)
마이다스아이티, ‘midas MeshFree’ 기계 해석 소프트웨어(CAE) 국내 무료 배포
상태바
마이다스아이티, ‘midas MeshFree’ 기계 해석 소프트웨어(CAE) 국내 무료 배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계 ∙ 건설 소프트웨어 개발사 ㈜마이다스아이티는 9월 11일, 삼성전자와 공동 과제로 개발한 CAE 소프트웨어 ‘midas MeshFree’를 무상으로 배포한다. MF는 ‘한국 기계기술단체 총연합회’에서 2017년 ‘올해의 10대 기계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midas MeshFree’는 기존 유한요소법(FEM) 방식 CAE의 불편 요소인 메쉬(Mesh)생성 작업을 생략함으로써 클린업, 이상화 작업 없이 3D CAD MODEL 원형 그대로 해석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효율적인 최신 수치해석 소프트웨어다.

이러한 이유로 기존 CAE 대비 해석 세팅 작업 시간을 60% 이상 단축해, 매쉬 생성 작업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던 해석자에게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직관적인 프로세스로 디자인되어 해석 전문가뿐만 아니라 설계자나 해석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설계 모델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러한 차별성을 눈여겨본 삼성전자, SEMES, LG전자, LG화학, 한국전력공사, 경동나비엔 등의 대기업들은 이미 midas MeshFree를 도입하여 효용을 체감하고 있으며, 프리웨어 배포를 통해 국내 중견, 중소기업들도 부담 없이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개발 담당자는 “midas MeshFree로 세계 모든 엔지니어들의 기술력이 향상되어 더 행복하게 일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을 프리웨어로 배포하게 되었다. CAE 제품 특성상 비용이 매우 높아, CAE 도입이 힘들었던 중견∙중소기업들이 우리 제품을 통해 성장을 이루길 바라고, 나아가 우리나라를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다스아이티는 MeshFre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MeshFree(메쉬프리)를 프리웨어로 배포하며, 앞으로도 세계1위 SW기술력으로 대한민국 기술보급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