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40 (금)
불황에 중고폰판매 및 구입 급성장, 중고폰 판매업체 노란마켓에도 아이폰중고 문의 늘어
상태바
불황에 중고폰판매 및 구입 급성장, 중고폰 판매업체 노란마켓에도 아이폰중고 문의 늘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된 경기 불황에 소비인식이 변하면서 중고폰 시장이 급성장중이다.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핸드폰도 새 스마트폰이 나오면 밤새 줄서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이 보였던 옛날과는 달리 중고폰를 선택하는 비중이 늘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의 경우 제조사들이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는 있지만 눈에 띄는 혁신이 부족, 출고가까지 높아져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이 더 커지며 중고폰 판매, 매입 급성장에 특히 영향을 주고 있다.

이에 중고폰판매 및 매입 전문 업체 노란마켓의 한 관계자는 “경기 불황 때문인지 갤럭시노트9중고부터 아이폰SE중고, 아이폰8중고, 아이폰8플러스중고, 아이폰7중고, 아이폰XS중고, 아이폰XR중고, 아이폰X중고, 아이패드프로3세대중고 등 중고폰, 중고핸드폰과 중고아이패드까지 다양한 중고공기계 문의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중고아이폰거래를 하는 이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안전한 아이폰중고매입 및 판매가 가능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 노란마켓은 최근 중고스마트폰 거래 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최대한 막기 위해 데이터가 복구되지 않도록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공장 초기화 작업을 하고 실시간 중고폰구입 현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들의 안전한 중고폰거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폰중고구매 시 15만원 상당의 5종 선물세트를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고 아이폰공기계 구입 시 무료 아이폰배터리교체를 진행, 건대본점과 분당, 구로, 용인, 수원, 천안, 마산, 강남, 상봉, 중계, 선유도, 양산, 천호 등에서 운영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중고폰, 중고아이폰, 갤럭시, 아이패드 등의 핸드폰중고 직거래와 아이폰 수리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