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0 (토)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검증된 디지털 포렌식 기술로 USB·핸드폰문자·휴대폰사진 등 데이터 복구가 가능해
상태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검증된 디지털 포렌식 기술로 USB·핸드폰문자·휴대폰사진 등 데이터 복구가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블랙박스 등 디지털 기기는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담고 있다. 일상생활 및 중요한 업무의 대부분까지 개인에 대한 상당한 범위의 기록을 디지털 정보로 저장하게 된다. 

특히 디지털 정보가 각종 사건, 사고의 유력한 증거로 활용되면서 일상생활의 영역 외에도 무고하게 사건·사고에 연루되었을 때도 본인의 억울함을 풀어갈 중요한 요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포렌식이란 PC, 노트북, 휴대폰 등 각종 저장매체 또는 인터넷상에 남아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말한다. 디지털포렌식 데이터 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워진 데이터를 어디까지 복구할 수 있는가’인데, 때문에 데이터 복구를 의뢰할 때는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복구 분야 국내 유일한 대법원특수감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는 그 동안 경찰•검찰•법원 등에 수많은 휴대폰 증거 수사 협조, 국립과학 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공급을 위한 직원교육 및 시연, 연예인 다수 복구 등 데이터복구업체 내에서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신형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지운 문자메시지복구, 사진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KT·LG·SKT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도 가능하며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증상이 나타나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며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에도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데이터복구 전문 센터 “한국포렌식 법률연구소“는 기본적으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전화번호부, 메모 복원 및 문자메세지, 통화내역, 음성 복구를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디지털 포렌식 복구 방식을 이용한 메신저 복구(카카오톡, 라인, 밴드, 틱톡, 마이피플 등), 대화내용, 채팅방, 음성파일, 첨부파일 복구와 같은 특수 복원 서비스를 통해 법원·경찰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S9, S8, 갤럭시노트9, 노트8, LG V40 등 안드로이드 모델부터 애플 아이폰XS, XR, 아이폰8 등 아이폰 (무한사과) 복구까지 영역을 넓혔다. 

또한 아이폰4, 5, 6, 7, 8, 6S, 플러스와 최근 출시가 된 아이폰X, XR, XS, 아이폰XS MAX 등의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사진로딩, 핸드폰 안켜질때(안켜짐), 수리복구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 위쳇, 라인, 밴드, 텔레그램, 틱톡, 트위터,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된 문서나 동영상파일 등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