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0 (금)
품질 관리기사/경영산업기사 관련 6시그마(GB)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이벤트…선착순 5000명
상태바
품질 관리기사/경영산업기사 관련 6시그마(GB)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이벤트…선착순 5000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6시그마(GB)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일조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식스시그마’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품질관리기사 관련 6시그마(6SIGMA) GB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경영혁신활동 계획 수립, 프로세스 진단, 경영 데이터 분석, 6시그마 프로젝트 리더/팀원 활동을 통한 경영 개선 업무 등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6시그마에 관한 방법론, DMAIC, 성공요소 등을 비용부담 없고 편리한 인강으로 독학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본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며 “향후에도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필기, 실기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 제품 공정∙생산관리 분야 자격증에 관심 있는 사람 등을 위한 자격증 과정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품질경영기능사, 품질관리직무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 품질 경영∙관리 산업기사 및 품질관리담당자 교육에 관심 있는 구직자 등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