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24시간‘환불페이’…이미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 가능, 수수료 후불제
상태바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24시간‘환불페이’…이미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 가능, 수수료 후불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스마트폰을 통한 앱 구입과 결제 등 국내 앱마켓 시장이 연 10조원을 넘어서면서 환불 관련 민원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유료로 구매한 모바일게임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거나, 본인이 원치 않는 결제, 게임사의 방만한 운영과 지나친 과금유도 등으로 인한 환불 신청에도 불구하고 게임사와 앱마켓의 구조상의 문제로 환불을 받지 못해 발생하는 민원이 대부분이다.

문제는 모바일게임 아이템 철회 권한이 게임사가 아닌 앱마켓에 있다 보니 결제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해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환불을 요구해도 받아들여 지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개인이 환불 방법 등 포털 검색을 통해 미국에 있는 구글, 애플을 상대로 환불을 신청해도 복잡한 절차와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환불 진행이 어려운 현실이다.

한번 부결되면 절대 환불이 안된다는 규정 때문에 소비자들은 환불이 어렵다 보니 쉽지 않은 절차를 대신 대행해주는 환불대행 업체가 많이 생기고 있다. 

구글환불, 애플환불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전문 ‘환불페이’ 관계자는 “환불대행 업체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정식적인 사업자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선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너무 저렴한 수수료로 유혹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환불 승인율과 전문 노하우와 시스템을 확보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환불 대행 전문 기업 환불페이는 5년간 구글, 애플 환불대행만을 진행해온 전문가 기업으로 수많은 성공사례와 데이터, 노하우를 바탕으로 24시간 1:1 상담을 통해 업계 최고의 환불 승인율과 100% 수수료 후불제를 운영하고 있다.

환불페이는 미국에 있는 구글, 애플 본사를 통해 직접 환불 신청이 진행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환불이 가능하며, 1년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매주기 개정되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정책을 한 발 빠르게 파악하여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속하고 정직한 환불처리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게임으로는 벽람항로 환불, 제5인격 환불, 레이더스 환불, 프렌즈마블 환불, 궁정계, 냥코대전쟁 환불, 창세기전 환불, 천사성역 환불, 러브앤프로듀서, FIFA축구, 킹스레이드, 삼국지K, 아이들히어로즈, 드래곤스카이, 모바일레전드, 열화여가, 천존협객전, 방치소녀, 아우라킹덤s 환불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구글환불은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만 가능하며, 특히 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미 사용한 아이템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