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6 06:35 (일)
3월 2일, 제2회 MS 시큐리티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3월 2일, 제2회 MS 시큐리티 컨퍼런스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2.27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게임사이트 핵미-서울여대 보안동아리 SWING 공동 주최
오는 3월 2일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워게임사이트 핵미(hack-me.org)와 서울여대 보안동아리 SWING이 함께 주최하는 제2회 MS security conference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 컨퍼런스의 취지는 여러 보안 분야에 대한 기초지식과 함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지식을 나누고 더불어 운영비 이외 비용으로는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IT 분야를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 위해서다.

지난해 8월 시작한 이 MS 시큐리티 컨퍼런스는 매년 2회씩 개최될 예정이며, 재미있고 유익한 발표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주요 발표내용은 다음과 같다.
 
권혁은 ‘Dangling pointer exploitation’란 주제로 유효하지 않은 포인터를 참조함으로써 일어나는 dangling pointer 취약점의 발생유형과 공략법에 대해 설명한다.
 
송미선는 ‘고려대학원 위험관리 연구 소개 및 경력 관리를 위한 Q&A’란 주제로 고려대학교 위험관리 연구실에서 연구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경력 관리 노하우 및 관련 Q&A 시간을 갖는다.
 
또 신정훈은 ‘Android app memory hacking’이란 주제로 자주 쓰는 안드로이드 앱을 리버싱해서 메모리에 올라가 있는 데이터들을 어떤 식으로 변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김은진은 ‘IOAF’란 주제로 IOAF를 이용해 포렌식도구 탐지/분석전, 안티포렌식 도구의 설치, 실행 등의 흔적을 이용해 안티포렌식 사용 여부를 점검하고 분석방향을 제시한다.
 
참관을 위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www.facebook.com/MSconference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