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15 (토)
'예스컴'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외장하드 포맷메시지 복구부터 핸드폰 복원까지 데이터 복구 영역 확장
상태바
'예스컴'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외장하드 포맷메시지 복구부터 핸드폰 복원까지 데이터 복구 영역 확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개인 및 회사 업무에서 여러가지 작업을 컴퓨터와 노트북으로 하게되면서 외장하드, USB 메모리, SD카드 등 이동식 저장장치 의 사용이 대폭 증가하였다. 무게가 가벼워 언제든지 휴대할 수 있고 대용량을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과 언제어디서든 컴퓨터와 노트북에 간단한 연결만으로 바로 저장된 문서(한글,엑셀,워드), 파일, 사진, 동영상 등을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자료 이동 용도 뿐만 아니라 데이터 백업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량에 늘어남에 따라 여러가지 고장 증상도 나타나고 있다. 충격에 의한 파손, 침수, 데이터 이동 중 실수로 영구삭제, 휴지통 비우기, 폴더삭제를 하거나 디스크 드라이브 명을 착각하여 빠른 포맷, 파티션삭제를 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외장하드는 외부 충격이나 전류문제로 인한 고장으로 인해 인식불가 증상이 나타날 때도 있고, 배드섹터나 시스템 오류로 인해 포맷메세지, 액세스불가(접근불가) 등의 오류 메시지 창이 나오기도 하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저장되어 있는 파일에 접근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때 기존에 저장된 정보들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데이터복구 또는 복원을 통해 해결해야한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접수된 내용의 상당 부분을 외장하드, USB 메모리 복구가 차지하고 있다. 먼저 가장 경계해야 되는 것은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저장되었던 정보가 훼손되어 복구불가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은 정확한 증상확인 및 원인분석, 원인해결이다. 그 이후 상황에 맞는 복구 프로그램이나 복원 전용장비를 사용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직접 시도 해볼 수도 있지만 반드시 되살려야 할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예스컴'에서는 실수로 삭제한 파일(한글, 엑셀문서, 사진, 동영상 등), 빠른포맷, 포맷메세지,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적 복구부터 침수, 충격, 화재와 같은 고장으로 인한 외장하드 인식안될때, 하드디스크에서 소리가 날때 등의 물리적 복구까지 다양한 증상에 대한 데이터복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뿐만 아니라 USB 메모리 복구, DSLR, 블랙박스, CF카드 복원 및 CCTV 복구까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에 따른 핸드폰 관련 복구 서비스도 확대하였다. 갤러리에서 지운 사진, 동영상 복구부터 문자메시지, 음성 복원, 연락처 복원까지 가능하다. 추가로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 복구, 채팅방, 카톡 대화내용, 첨부파일, 보이스톡 복구까지 가능하며 최근 카카오톡 대화내용 및 첨부사진 복구 내용이 이혼, 사기, 협박, 성추행, 보이스피싱 등 법정 소송에서 중요한 증거자료로서 결정적인 역할을 많이 하게 되면서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한 법원, 경찰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지원하고 있다. 페이스북, 라인, 위챗, 텔레그램, 틱톡 등 SNS 메신저 복구 및 아이폰 무한사과도 해결이 가능하다. 2G폰, 3G폰, 폴더폰 등 구형 휴대폰 복구부터 갤럭시노트9, 및 LG V30, G7 등 최신스마트폰 복구까지 가능할 뿐 만 아니라 아이폰 복구, 샤오미, 화웨이 복원 등 외신단말기에 대한 서비스도 가능하다.

데이터복원 전문 '예스컴'은 최근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 복구 서비스도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갠드크랩, 매그니베르 렌섬웨어부터 소디노키비(Sodinokibi), 파라다이스(Paradise), 크립트(Crypt), 부팅이 안되는 바이러스 형태까지 다양한 종류의 랜섬웨어를 해결이 가능하며 기업 서버복원 및 구축, 문서 중앙화 등을 통해 미리 대비도 해준다.

또한 맥북, 아이맥 수리 및 교체를 포함한 컴퓨터, 노트북 수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컴퓨터 전원불량, 화면불량, 부팅불가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한 메인보드, 램, 그래픽카드 등의 정밀한 점검을 통해 수리 및 교체를 진 행하며 윈도우 설치, 포맷, 프로그램 설치, PC조립 서비스도 지원한다.

1:1 고객 전담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무료 출장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 논현, 양재 등과 경기 군포, 의정부, 인천 청라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에 따라 내방 또는 택배 접수, 원격지원도 가능하다. 간단한 증상의 경우 당일 복구가 가능하며 8월말까지 공임비용 특별 할인을 적용하여 최대 30%까지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복구의 경우 현장복구 서비스를 추가하여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