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5 (금)
데이터 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지운 사진, 대화내용, 대화방 복원 등 카카오톡 복구 기술 지원
상태바
데이터 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지운 사진, 대화내용, 대화방 복원 등 카카오톡 복구 기술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4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보급률과 성능이 높아지면서 예전처럼 기본적인 통화나 문자메시지만 주고 받는 것에서 벗어나 사진,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신저 앱을 이용하여 서로 공유하고 문서 작성, 게임 등 다 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언제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고 PC와 연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업무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사용중 실수로 삭제하거나 파손, 침수 등의 고장 사유 데이터에 접근을 할 수 없게 되어 휴대폰 복구어플이나 데이터 복구 업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혼(위자료, 양육권) 소송 및 사기(보이스피싱), 협박, 성폭행 등 범죄 사실의 결정적인 증거를 카카오톡에서 지운 대화 내용 복구 및 대화방 나가기 복원, 채팅방, 보이스톡, 첨부사진 복원으로 찾아내게 되면서 디지털 포렌식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디지털 포렌식이란 각종 디지털 데이터 및 통화기록 등의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여 관련된 증거를 확보하는 수사기법을 말하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복구, 카톡 대화방 복원 등 다양한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스마트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담당자는 "현재 많은 분들이 기기변경 또는 카톡 대화방 나가기나 실수로 삭제 등의 사유로 카카오톡 복원을 요청해 주신다. 상담을 하다보면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거나 지워진 정보 위로 다른 데이터가 저장되어 복구 가 안 되는 등 아무리 해도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복구성공율을 높이려면 문제가 발견된 즉시 비행기 모드 상태로 전환하고 전문가와 빠르게 상담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무료복구어플의 경우에는 비정상적인 것들이 많고 파일 자체를 손상시키는 경우 도 많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더컴즈'에서는 카카오톡복구 외에도 여러가지 휴대폰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 통화기록(내역) 복원, 문자 복원 등을 지원 하고 페이스북, 라인, 텔레그램, 위챗, 틱톡 등의 메신저 대화내용 복구 및 아이폰 무한사과(부팅)도 해결이 가능하다. 모든 데이터복구 작업에 대하여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한 법원 및 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고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를 도입하여 시간을 더욱 단축시켰다.

폴더폰, 피처폰, 스카이폰, 애니콜, 옵티머스 등 구형모델부터 갤럭시S10, LG V30, 아이폰XS, XR 등 최신스마트폰 복구까지 가능하며 샤오미, 화웨이 기종도 복구를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컴퓨터·노트북 수리 복구도 지원한다.

컴퓨터 부팅불가, 전원안켜짐, 노트북 화면 안나옴 등 여러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등 주요 부품을 점검하여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고 하드디스크, SSD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데이터복구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하드디스크, SSD 복구를 중심으로 USB 메모리, SD카드, CF카드 등 이동식 저장장치 복구, 보이스레코더, CCTV 복원 등 각종 전자기기에 대한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며 노트북 하드복구, 맥북 수리, 아이맥 수리 등도 지원한다.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서울 강남, 성수, 마포, 구의 및 경기 부천, 포천 등 수도권 전지역에 1:1 엔지니어 배정을 통한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지역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및 원격지원 서비스 또한 지 원하고 있다. 현재 데이터복구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대 30% 공임 비용 할인 행사를 진행중 이며 8월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