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05 (금)
슈퍼베드 한 눈에 딱 보이는 요양재활병원 정보 인기
상태바
슈퍼베드 한 눈에 딱 보이는 요양재활병원 정보 인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0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노인 연령층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고령화 사회가 다가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그렇다 보니 요양이나 재활을 위해서 병원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또한 인터넷으로 찾기에는 정보가 많이 부족한 나머지 매번 전화를 걸어서 찾기엔 번거로움이 있다. 이런 부분들을 직접 경험한 벤처 1세대 메디팩토리 차대표가 의료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도 본인의 경험에서 나온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정정하시던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쓰러짐에 가족 모두가 간병을 하기에도 상황이 여의치 않았으며,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도 시원한 대답을 얻기가 어려웠다.

재활요양을 위해서 인터넷을 뒤지고, 전화문의를 하면서 겪었던 불편함이 본인 만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을 했던 것 검색을 해도 위치나 간략한 정보 밖에 나오지 않았으며 더 자세한 요양원에 대한 정보를 얻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지인들과의 모임을 통해서도 알게 되었고, 또 병원을 직접 방문 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조건에 맞춰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면 편리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병원 업계에 종사하는 지인을 만나서 구체화 시킨 후 탄생한 어플이 슈퍼베드어플이다. 전국에 있는 요양재활 병원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으며, 상담 의뢰가 가능해서 전보다는 편하게 조건에 맞는 병의원을 찾을 수 있다.

슈퍼베드는 필요한 상황에 맞춰서 상담일지 작성 후 병원에서 해피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뒤져서 여건에 맞는 병원을 찾는 번거로움이 없다. 빈 병상을 확인 하지 않아도 되고, 원하는 여건에 맞추어진 병원의 연락을 받을 수 있으니 확실히 정보가 없던 전보다는 훨씬 더 많은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내 상황에 맞는 의료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서 높게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응급 이송단과 연결을 해서 인력구인에 대한 부분도 슈퍼베드의 장점으로 볼 수 있겠다.

가상견적을 내어주는 서비스를 슈퍼베드앱을 통해서 출발과 도착병원을 입력하고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구인란 같은 경우에는 병원 관계자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 해주면서 구인에 착안하여 만들어지고 간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 보호자 뿐만이 아닌 의료 관계자들의 니즈까지 충족을 시켜주면서 여기저기서 알려지는 어플 중 하나이다. 

노령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병상매칭을 통해서 원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는 앱을 통해서 편의성 증진은 물론 간병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에게는 해결책이 되어줄 수 있을 것 같다. 대체적으로 사람들의 편의를 증진 시켜 주면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으며, 편리하다는 점에서도 있지만 그동안 찾기 어려웠던 요양병원의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전보다는 더 편하게 요양과 재활을 위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겠다. 슈퍼베드 랜딩페이지를 통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