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0 (금)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시험응시료까지 장학지원
상태바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시험응시료까지 장학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자격증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노인요양보호사 자격증 1급, 2급 시험일정, 취득방법, 교육시간, 응시자격, 모의고사, 시험과목 기출문제를 알아보는 수험생, 노인방문요양사의 전망과 시급을 고려해 노인재가복지센터 방문요양서비스 전문가로 취업하려는 구직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당첨 시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는 요양병원에서 하는일인 안내, 수납, 환자 케어 등 실무 지식과 실버산업 의료서비스 분야 일자리 취업에 유용한 업무기록 및 보고, 기본소생술을 교육한다.

실습교육기관 교육비나 국비지원 학원비용 부담 없이 간병인협회, 노인장기요양기관(요양원), 재가방문요양센터, 노인복지관 취업에 유용한 실버산업 분야 직무교육을 인강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가정방문간호사와 건강관리사의 의료서비스 분야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돼 많은 사람들이 수강하고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곳의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노인요양시설 시니어파트너, 남자 간병사, 입주간병인, 24시간 개인간병인서비스, 병원코디네이터 등과 관련된 자격증 교육과정뿐 아니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유망자격증들에 관한 교육과정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