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특별한 부산 실내데이트 원한다면, 아뜰리에 ‘수하나’
상태바
특별한 부산 실내데이트 원한다면, 아뜰리에 ‘수하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4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도를 웃도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줄이는 대신 실내 활동을 늘이고 있는 추세다.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 또한 부산 실내데이트를 알아보는 등 폭염에 대비하고 있다.

부산 데이트코스로는 부산의 중심인 서면과 전포 카페거리가 추천된다. 부산 서면 맛집과 서면 밥집 등 다양한 부산 핫플레이스가 자리잡고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나만의 향수, 립스틱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부산 이색데이트 장소가 있어 눈길을 끈다.

전포 카페거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수하나는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공방이다. 핸드메이드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판매하기도 하며, 조향사들이 운영하고 있어 향기로도 유명하다. 

전문 조향사가 수업하는 ‘나만의 향수만들기’ 체험은 가장 인기 있다. 40분에서 1시간 가량 소요되는 이 클래스는 현재 오픈 할인가로 체험할 수 있다. 프랑스와 미국에서 수입한 향료들을 사용하며, 인체에 무해한 원료들을 쓰고 있어 안심하고 체험 가능하다.

또 다른 클래스로는 천연립스틱을 수제로 만들어가는 ‘립스틱체험’이다. 평소 보지 못했던 예쁜 케이스를 사용해 직접 조색하고, 수하나에서 조향한 원료들을 넣어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립스틱을 만들어갈 수 있다.

이외에도 프리저브드 플라워, 조향사자격증, 캔들자격증, 천연비누 등 다양한 클래스가 있다. 이와 같은 수하나의 체험클래스는 단체수업으로도 진행되고 있어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체험 클래스 이외에도 KC 자가검사를 진행한 상품을 판매하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기 있는 제품으로는 섬유향수, 실내방향제, 룸스프레이, 천연비누 등이 있다.

수하나 관계자는 “아뜰리에를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고객들이 수하나의 향수와 립스틱 체험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부산 가볼만한곳을 찾고 있다면 수하나를 방문해 독특하면서도 이색적인 체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