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00 (금)
파이오링크, MWC서 오픈플로우 기반 통합 시스템 선보여
상태바
파이오링크, MWC서 오픈플로우 기반 통합 시스템 선보여
  • 길민권
  • 승인 2014.02.21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플로우 기반 스위치, 펨토셀, 와이파이, 통합 컨트롤러 연동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 www.PIOLINK.com)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서 오픈플로우 기반 네트워크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독립부스로 참가하는 파이오링크는 오픈플로우 기반 스위치와 펨토셀, 와이파이, 통합 콘트롤러를 이용한 유무선 장비 통합 시스템을 구성하고 이를 통한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서비스를 시연하게 된다.
 
파이오링크 이경헌 연구소장은 “폭발적인 트래픽 증가로 인한 기존 네트워크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서 오픈플로우 기반의 통합 시스템이 대안이 될 것이다. 해당 기술이 이동통신망에 적용된다면 고도화된 네트워크를 유연하고 빠르게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통신 네트워크 관리비용 관점에서 획기적인 비용절감 부분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이오링크는 작년 미국 오픈네트워킹서밋(ONS)에 참가하여 오픈플로 기반 애플리케이션 전송 스위치(ADC)를 SDN 컨트롤러와 연동 시연한바 있으며, 현재 오픈플로우 기반 유무선 네트워크 통합 컨트롤러 및 스위치 개발 프로젝트를 주관하고 있다. 곧 오픈플로우 기반 상용 스위치가 출시될 예정이며, 자회사 나임네트웍스를 통해 SDN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