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5 (금)
‘코인빗 2.0’ 드디어 공개! 관련 업계시장 들썩
상태바
‘코인빗 2.0’ 드디어 공개! 관련 업계시장 들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0 1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
[이미지 :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

㈜엑시아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대규모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코인빗2.0’을 오늘 8월 12일 발표했다.

지난 6월부터 언급되며 암호화폐 투자자 및 관련 업계종사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코인빗 2.0’은 세계로 진출하기 위한 포석으로, 코인빗 거래소의 해외사업 확장 및 업계를 선도하는 거래소가 되기 위한 종합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코인빗 2.0’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거래소 인프라 및 플랫폼 업그레이드 – 150만 TPS 달성 (‘바이낸스’ 대비 약 1.5배 향상)
2.    서버 증축 및 UX, UI 개선
3.    홈페이지, 모바일 웹 리뉴얼 및 어플리케이션 출시
4.    해외 대형거래소와 파트너십을 통한 마켓 API 연동을 통한 거래지원

특히나 새롭게 변경된 거래소 UI는 특히 기존사용자 및 신규사용자의 찬사를 받으며 그간의 노력을 가시적인 성과로 보여주었다는 것이 커뮤니티의 주된 평이다. 또한 거래매칭엔진의 업그레이드로 인해 150만 TPS의 속도를 보여주는 놀라운 퍼포먼스에 대해 “메이저 거래소들에 비해서 손색이 없고 오히려 더 개선된 느낌” 이라는 주관적인 평가도 볼 수 있었다. 

코인빗을 운영하는 ㈜엑시아의 박현백 대표이사는 이번 ‘코인빗 2.0’런칭과 관련하여 “아직 ‘코인빗 2.0’의 모든 것을 보여드린 것이 아니며, 이제 큰 프로젝트의 첫 걸음이 시작되었을 뿐”이라며, “산하 연구실에서 아직도 더 낳은 거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밤낮으로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해외 파트너들과 실질적인 협업을 계속하고 있으므로 곧 또다른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다”고 확신이 담긴 포부를 전했다.

코인빗은 현재 홈페이지 및 모바일웹 리뉴얼작업을 시작으로 안드로이드OS 및 iOS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