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코딩교육지도사 등 64종 강의 무료수강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코딩교육지도사 등 64종 강의 무료수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음료는 단연 커피를 꼽을 수 있다. 커피 소비량은 매해 끝을 모르고 증가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량 증가에 힘입어 관련 사업의 규모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장래희망을 바리스타로 삼은 이들 또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인데, 바리스타는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를 지칭하는 말로 좋은 원두를 선택하고 커피 머신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고객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주는 커피를 만들어내야 한다. 이에 따라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익혀야 하며, 손님에게 커피에 관한 조언을 해줄 수 있어야 한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이론과 실기에 최적화된 바리스타 1급 강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무료수강까지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에서 실시 중인 강의들은 온라인강의로 실시되고 있어 본인이 희망하는 시각에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을 진행할 때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더불어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 신청 또한 간편하다.

한교진에서 실시중인 바리스타 1급 강의는 차별화된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실기를 병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다양한 커피 품종들의 풍미와 맛의 특징들, 생두의 구별 방법, 로스팅 단계별 특징, 블렌딩, 베리에이션 방법과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바리스타과정(제2018-000052호)이외에도 병원코디네이터(제2016-005675), 코딩교육지도사(제2016-003936호) 등 64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