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55 (화)
지인까지 위협하는 몸캠피씽…피싱 차단 보안회사 ‘시큐어앱’에서 완벽 차단한다
상태바
지인까지 위협하는 몸캠피씽…피싱 차단 보안회사 ‘시큐어앱’에서 완벽 차단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자영업자 A씨(53세, 여성)는 지난 1일 늦은 저녁 다급한 발걸음으로 인근 경찰서를 찾았다. 누군가 ‘고등학생인 당신의 아들이 음란행위를 하는 영상을 확보했다’는 일종의 협박 메시지를 보내왔기 때문이다.

조사 결과 온라인 채팅을 통해 만난 미성년자에게 음란 행위를 요구한 뒤 영상을 확보해 금품을 요구하는 ‘몸캠피씽’이었다. 협박범은 고등학생인 아들의 휴대전화에서 해킹한 연락처 목록을 엄마인 A씨에게 보내며 "당장 돈을 입금하지 않으면 아들의 지인 모두에게 이 영상을 공개할 것"이라며 협박했다.

협박범은 "돈을 주지 않으면 지인 연락처뿐 아니라 각종 SNS 및 홈페이지에 배포할 것"이라고도 했다. A씨는 아들의 미래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범인의 요구를 들어줘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처럼 피해 당사자에게 집중됐던 협박이 이젠 부모와 지인들에까지 확산되면서 몸캠피씽 피해자가 더욱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피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해외 전화번호와 서버를 이용하는 범인을 잡기 어려운 데다 잡는다고 해도 많은 시간이 소요돼 피해자로서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수치심에 경찰 신고를 꺼리는 피해자가 많아 정확한 피해 상황은 집계되지 않았지만 몇 년 새 대폭 약 몇 십 배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이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범죄 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히며 피해자 구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몸캠피씽 범죄의 특성상 낮보다는 저녁부터 밤, 새벽 사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24시간 긴급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보안팀에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종 범죄패턴 등을 분석하여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1세대 업체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