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4:10 (수)
트리니티소프트, 우리투자증권 시큐어코딩 사업 수주
상태바
트리니티소프트, 우리투자증권 시큐어코딩 사업 수주
  • 길민권
  • 승인 2014.02.18 1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및 공공기관, 소스코드 보안솔루션 도입 계속될 것”
금융기관에 소스코드 보안 적용이 활성화되고 있다. 트리니티소프트(대표 김진수 www.trinitysoft.co.kr)는 자사의 시큐어코딩 솔루션 'CODE-RAY(코드레이)'를 우리투자증권(대표 김원규)의 시큐어코딩 점검 툴 구축사업에 납품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트리니티소프트가 수주한 이번 사업은 우리투자증권이 개발?운영 중인 응용프로그램 소스코드를 점검하고 진단해,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코드레이’의 구축이 대고객 전자금융서비스의 안전성 확보와 고객 신뢰성 강화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드레이’는 일차적으로 웹서버에 대한 정보를 분석, 존재하는 취약점을 진단한 후에 관련정보를 통계처리해 제공한다. 또한 일체형 장비로서, 프로젝트별 진단과 사용자 권한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발자와 보안담당자 간의 소스코드 관리가 용이하게 이루어진다.
 
우리투자증권의 보안담당자는 “당사에서 개발?운영 중인 웹 애플리케이션 기반 프로그램에 일관된 보안정책을 적용시켜 보안을 더 강화하고자 솔루션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했다”며, “‘코드레이’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관리기능으로 보안관리자 뿐만 아니라, 개발자의 사용편의성이 높은 점이 인상적”이라 말했다.
 
트리니티소프트 김진수 대표는 “지난달 대규모 금융보안사고로 인한 국내기업의 전반적인 보안의식 향상으로 올해 금융 및 공공기관의 소스코드 보안솔루션 도입은 계속될 것”으로 향후 전망을 예상하며, “올초 일본의 중견IDC에 웹방화벽 ‘WEBS-RAY(웹스레이)V2.5’를 수출했으며 올해를 자사의 해외진출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