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00 (토)
'더컴즈' 하드디스크, SD카드, 외장하드복구 등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 지원
상태바
'더컴즈' 하드디스크, SD카드, 외장하드복구 등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0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이동식 저장매체는 USB메모리, SD카드, CF카드, 외장하드 등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한가지인 외장하드는 현재 개인이나 여러 단체, 기업에서 사진, 동영상 및 문서(한글, 엑셀 파일 등) 등의 데이터베이스(DB)를 저장하거나 옮기기 위해 사용하는데 그러다 보면 실수로 삭제 를 하거나 필요가 없다고 느껴 빠른 포맷을 하거나 떨어뜨려 외장하드 인식불가가 나타날 때도 있고, 시스템 오류 에 의해 포맷메시지, 접근불가(액세스 거부) 메시지가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하드디스크의 일종이라 작은 충격에도 인식이 안될때가 발생하는데 이럴 때 중요한 자료를 되살리기 위해 필 요한 것이 바로 외장하드복구, 넓은 의미에서 데이터복구 또는 복원이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에서는 "현재 수많은 외장하드복구업체가 있지만 실력과 복구비용은 천차만별이다. 보통 초기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공률이 크게 달라지는데 전문엔지니어가 어떤 상태 인지 정확한 분석을 하고 그에 알맞은 복구방식을 적용하여 최신장비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해야만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히 전 문적인 지식없이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데이터가 훼손이 되어 복구가 될 것도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도 한다. 외장하드 인식불가 등 물리적인 고장에 의한 경우 계속 전원공급을 하게 되면 내부 플래터의 손상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문제를 인지한 즉시 사용을 멈춰야 한다. 꼭 필요한 자료 및 파일이 있다면 바로 전문가와 상담하 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전했다.

'더컴즈' 에서는 컴퓨터 및 노트북 사용 중 실수로 삭제를 하거나 빠른포맷, 파티션 삭제, PCB회로기판 불량, 파손, 침수 등으로 인한 인식불가, 데이터 영구삭제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장하드복구 뿐만 아니라 일반 컴퓨터(데스크탑PC, 노트북, 맥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복구와 SSD, USB 메모 리 복원과 보이스레코더, 디지털카메라, 블랙박스에서 사용하는 CF카드, 마이크로(micro) SD카드 복구, CCTV복구 등 모든 저장장치에 대한 복구를 지원한다. 한글파일, 엑셀문서, 포토샵파일 등 삭제된 파일복구, 사진과 동영상 복원도 가능하다.

또한 최근 큰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휴대폰 복구도 제공한다. 파손, 침수, 삭제 등으로 지워진 데이터복원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통화내역(통화기록), 연락처(전화번호부) 복구, 문자메시지, 메모, 일정 복원, 음성파일 복구를 지원한다. 최신스마트폰인 갤럭시S9·S7·노트9·LG V30·G6 뿐만 아니라 보안알고리즘이 복잡해 데이터복구 작업 이 어려운 아이폰XS·XR·아이폰8·7·6 등 아이폰 복구, 화웨이 복원도 가능하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부팅) 등의 증상도 해결이 가능하다.

휴대폰복구 전문 '더컴즈'에서는 카카오톡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기, 협박, 성폭행, 이혼, 불륜, 보이스피싱 등의 각종 소송에서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는 중요 증거물로서 카톡 대화내용 복구 자료가 인정되면서 접수가 급증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방, 채팅방 복구, 보이스톡, 기간만료된 첨부파일, 의도적으로 삭제한 대화내용 복원이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복구 진행 과정에서 위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하는데 공인된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를 통해 진행해야 법적 증거로써 인정 받을 수 있다. '더컴즈' 에서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한 법원, 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컴퓨터, 노트북 수리, 회사 서버복구, 랜섬웨어 복구 등 다양한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을 중심으로 마포, 관악, 개봉, 양재 등 서울 전지역과 안양, 남양주, 역곡 등 인천·경기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8월말까지 공임비용 최대 30% 가격 할인행사를 통해 데이터복구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현장복 구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