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15:00 (목)
구글 환불, 애플 환불업체 ‘환불페이’ 다양한 모바일 게임 환불대행 이력을 토대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해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업체 ‘환불페이’ 다양한 모바일 게임 환불대행 이력을 토대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들은 자신들의 게임을 홍보할 과금을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경우들이 많다. 광고내용과 아예 상이한 게임들도 있을 정도다. 과금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현금결제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입이 가능한 아이템들은 장르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뽑기형 아이템의 경우 장르를 불문하고 판매하고 있다. RPG게임의 경우 뽑기형 아이템을 통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아케이드 게임들은 캐릭터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최고등급의 아이템들은 게임내의 플레이를 매우 수월하게 만들어주며 이를 얻기 위해서는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지불을 해야 한다. 

뽑기형 아이템은 RPG장르에서는 거의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RPG장르의 특성상 좋은 장비를 착용해야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사냥터에서 사냥이 가능하며 다른 유저와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유저들은 게임사의 과도한 과금유도 정책을 비판하고 있다. 뽑기형 아이템으로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이후 출시되는 아이템이 기존의 아이템보다 우수한 성능인 경우가 많아 랭킹을 유지하려는 유저에게 과금이란 필수 불가결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환불까지 진행할 정도인데, 모바일 게임 환불은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절차가 상당이 까다롭다. 더불어 환불을 진행했다가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까지 있어 일반 유저들이 환불을 받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을 진행하기가 어렵다. 

이러한 가운데, 전문적인 도움으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바로 ‘환불페이’라는 곳으로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여 재이용율이 높다.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어 더욱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유저들에게 받고 있으며 구글은 120일, 애플은 60일 이내 구매 건에 대해 환불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환불페이’ 관계자는 “히어로칸단테, 에이지오브매직, 마녀병기, 논스톱나이트, 모바일로얄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진행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