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0 (토)
호텔제과제빵 전문교육을 통해 전문 제과제빵사 양성하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상태바
호텔제과제빵 전문교육을 통해 전문 제과제빵사 양성하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9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입맛에 따라 함께 늘어나는 외식수요, 각종 TV프로그램의 맛집 방송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며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제과점의 꾸준한 확장으로 제과제빵사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고 제과제빵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의 전문 파티쉐, 제과제빵사를 꿈꾸는청소년들도 계속 늘어가고 있다.

이론과 실무능력을 모두 갖춘 전문 제과제빵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의 호텔제과제빵 교육과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한조사는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으로서 2년 연속 고용노동부지정 우수교육훈련기관선정, 교육부장관상표창,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표창, 재학생들의 각종 요리경연대회 입상 등 교육커리큘럼의 우수성과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한조사의 호텔제과제빵교육 커리큘럼으로는 1학기는 제과제빵의 기본적인 개념과 실무를 익히는 제과제빵학,제빵실습, 제과실습, 설탕공예실습 등으로 기본기를 다지고 2~3학기는 외식산업론, 식품위생법규, 제과제빵재료학, 식품 및 조리원리 교육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마지막 4학기는 베이커리경영론, 저트프리젠테이션, 양식실습, 에스프레소 추출 등 제과제빵사가 갖춰야할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추게 된다.

해당 교육과정 중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이크디자이너, 베이킹마스터, 초콜렛마스터, 양식조리기능사, 커피바리스타 등 매우 다양하며 학기동안 습득한 이론 및 실무교육과 취득한 자격증을 통해 졸업 후 국내외 특급호텔조리사, 레스토랑 베이커리파트, 국내외 항공사 및 크루즈조리사, 대기업프랜차이즈 제과점 등 다양한 분야에
안정적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한조사만의 특장점인 일,학습병행제도를 통해 3일은 실무교육과 학위취득 등 정규수업을 받고 2일은 한조사와 산학협력, 자매교류를 맺은 대형호텔, 대기업 외식업체 등에서 급여를 받고 일하며 동종업계 경력을 쌓을 수도 있다.

2년의 교육과정을 마치게 되면 전문학사의 학위를 취득하여 전문 제과제빵사, 파티쉐로서 사회의 첫발을 내딛게 되며 조금 더 전문적인 배움을 이어나가는 것을 희망할 경우 한조사의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에 진학하여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도전할 수 도 있다.

한조사의 호텔제과제빵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대표번호, 입학관리실 등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